존속능력 평가 자료 확보 이유대규모 투자 내용더 반영 예정
  • ⓒ플라이강원
    ▲ ⓒ플라이강원
    플라이강원이 회계감사인의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에 따라 금융감독원에 제7기 사업보고서 제출 기한 연장을 신고했다고 31일 밝혔다.

    플라이강원은 “2023년 3월 30일 현재 감사 의견 형성에 필요한 충분한 감사증거가 아직 확보되지 않아 2022년 기말 감사보고서를 기한 내에 제출하지 못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제출 기한 연장 사유를 밝혔다. 

    플라이강원은 현재 항공기 리스료 체납 등 경영난을 겪고 있다. 2022년 회계감사에서 플라이강원의 존속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감사보고서 작성에 필요한 평가자료 및 사업계획 등 준비가 막바지에 이르고 있어 수일의 시간이 더 필요한 것으로 풀이된다.

    플라이강원은 지난 2월 중순부터 대규모 투자 유치를 준비 중으로, 현재 어느 정도 투자 윤곽이 잡혀가고 있다. 지난 28일 투자의향자로부터 투자의향서(LOI)를 수령했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투자에 관한 MOU 체결, 투자를 위한 자산 및 회계 실사 등 투자 협상을 위한 일련의 절차가 심도 있게 논의되고 있다.

    이를 토대로 계속기업으로서의 존속능력을 인정받아 회계 법인으로부터 감사 의견을 형성하겠다는 것이 플라이강원의 설명이다.

    플라이강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고 있긴 하나 아직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다”면서도 “현재 긍정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대규모 투자에 관한 내용을 충분히 반영해 감사 의견을 형성하고, 대규모 자금 유입과 함께 재무구조를 개선해 계속기업으로서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