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생활·인생2막·여행·4도3촌 코너 등 풍성한 콘텐츠 제공
  •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은퇴 라이프 및 금융 정보 교양지 THE100 매거진 71호를 발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라이프 트렌드와 금융 뉴스를 담고 있다.

    취미생활 코너에서 30년째 정년 없는 직업과 취미를 병행하고 있는 검도 7단 법무사를 소개했다. 인생2막에서는 고등학교 시절 트위스트 김의 팬이었다가 은퇴 후 52세의 나이에 국제댄스스포츠지도사 자격증까지 취득한 댄스스포츠 전문가의 사연을 소개했다.

    올해부터 선보이는 4도3촌(4道3村) 코너에서는 14년째 서울 송파와 충북 옥천을 오가며 농막에서 시작해 어엿한 전원주택까지 마련한 부부의 경험담을 실었다.

    명의를 소개하는 콘텐츠에서는 로봇 인공관절 수술의 장점과 수술 후 관리법을 소개했으며, 여행가이드에선 마천루가 즐비한 시티투어와 이국적인 휴양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말레이시아에 대해 살펴봤다.

    금융 정보로는 초고령화 시대를 기회로 iSelect 100세시대 지수, 챗GPT 시사점 및 투자전략, 놓치지마 퇴직소득 세액정산 특례 코너를 준비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100세시대연구소장은 "최근 금융시장의 변동성으로 투자판단에 어려움이 지속되고 있어 심리적인 부담이 많이 되는 시기"라며 "THE100 매거진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마음의 여유와 평정심을 찾아 냉정한 판단과 지혜를 모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매거진은 회사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