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광고모델 김도연 유튜브 영상 제작김연아·이영애·공유·에스파·NCT드림도 총출동LED 광고, 공항 카트 홍보…불꽃쇼 행사 후원부산 연고 리브샌드박스 통해 e스포츠 홍보도
  • ▲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KB금융이 부산엑스포 유치전에 적극적으로 힘을 싣고 있다.

    그룹과 은행의 홍보모델들이 총출동해 홍보영상 제작에 나섰고 LED광고는 물론 불꽃쇼 등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e스포츠팀도 유니폼에 패치를 달았고 공항카트에도 KB가 후원하는 홍보물이 부착됐다.

    지역 거점 은행인 BNK부산은행을 능가한다는 평가까지 나올 정도다.

    KB국민은행은 국제박람회기구 실사단의 방문 일정(2일~7일)에 앞서 지난달 31일 은행 광고모델인 가수 겸 배우 김도연이 출연하는 캠페인 영상 'BUSAN Is Ready'를 유튜브에 선공개했다.

    광안대교, 동백섬 등 부산 명소를 소개하는 이 영상은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돼 세계인들에게 부산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벌써 스페인어와 프랑스어 버전은 조회수가 32만회와 34만회를 기록하며 한국어 버전(35만회) 못지않은 관심을 받고 있다. 영상 부산행 KTX에서도 볼 수 있다.

    '피겨 여제' 김연아를 비롯해 배우 이영애‧공유, K팝 아이돌 에스파와 NCT드림 등 KB금융그룹 홍보모델들은 부산엑스포 유치 응원 영상에도 모두 참여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도 KB의 지원은 계속되고 있다.

    부산 30개 영업점에 홍보물을 설치했으며 LED 옥외광고판을 통해 엑스포 알리기에도 적극적이다.  실사단 방문 일정 중 최대 행사인 불꽃쇼 행사도 KB가 지원했다.

    네이밍 스폰서를 맡고 있는 e스포츠팀 리브샌드박스 선수들의 유니폼에 '부산엑스포 유치 기원' 패치를 부착해 MZ세대에게 엑스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리브샌드박스는 e스포츠팀 최초로 부산을 연고지로 삼아 활동 중이다. 

    계열사인 KB라이프생명은 오는 9월까지 부산 김해공항 카트 100대에 부산엑스포 유치를 기원하는 홍보물을 부착키로 했다. 

    2030 세계박람회 개최지는 오는 11월 선정된다.

    한편 지난 2013년부터 부산시 제2금고를 맡고 있는 KB은행은 내년 재지정 절차를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