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 높여
  • 코웨이가 비데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 비데 점자 안내 서비스는 시각장애인의 제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ESG 경영의 일환으로 도입됐다. 최근 출시되는 주요 신제품에는 조작부 버튼에 점자 각인이 적용되어 있지만 구형 모델의 경우에는 사용 상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고려했다.

    코웨이는 비데 전 제품에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자 스티커를 고객에게 무상 배포하고, 주요 제품에 대해 음성 사용설명서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코웨이 비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고객센터를 통해 점자 안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완료되면 점자 스티커 키트가 택배로 배송되며, 휴대폰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서비스 안내 사항과 음성 제품 사용설명서 등이 전달된다.

    코웨이가 개발한 비데 점자 스티커는 모든 모델에 부착할 수 있게 공용화됐다. 필요한 버튼의 스티커를 떼어 해당 조작부에 붙이기만 하면 된다. 점자 표기는 한국장애인소비자연합의 전문 검수를 거쳐 정확도를 향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