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 IT 수요 둔화로 수익성 악화고성능 카메라 및 전장 확대로 매출은 성장
  • ▲ ⓒLG이노텍
    ▲ ⓒLG이노텍
    LG이노텍은 올 1분기 매출 4조3759억원, 영업이익 1453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0.7%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60.4%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각각 33.2%, 14.5% 감소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1분기는 계절적 비수기와 글로벌 경기 침체에 따른 전방 IT수요 둔화 등으로 수익성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용 고성능 카메라모듈 공급 비중 증가와 배터리관리시스템(BMS), 통신모듈 등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용 부품 공급 확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성장했다"고 말했다.

    사업별로 보면 광학솔루션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한 3조544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통상적인 계절적 비수기와 스마트폰 전방 수요 둔화에도 고성능 카메라모듈 공급 비중이 증가해 매출이 늘었다. 전분기 대비는 37% 감소했다.

    기판소재는 전년 동기 대비 20%, 전분기 대비 16% 감소한 330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글로벌 경기 침체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방산업인 스마트폰, TV, PC 등의 IT 수요가 부진한 결과다.

    특히 반도체 기판 중심으로 수요가 줄고 고객사 재고조정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했다.

    전장부품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한 381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차량 반도체 수급 차질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용 부품인 배터리관리시스템, 통신모듈 등의 판매가 증가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9% 감소했다.

    전장부품사업은 제품·고객 구조의 정예화, 글로벌 공급망관리(SCM) 역량 강화, 플랫폼 모델 중심의 개발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