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기 신규 입사한 187명 대상곽재선 회장과 대화 시간도 진행
  • ▲ 곽재선 회장이 신규 입사자들과 질의 응답을 나누는 모습. 
 ⓒKG그룹
    ▲ 곽재선 회장이 신규 입사자들과 질의 응답을 나누는 모습. ⓒKG그룹
    KG그룹이 신규 입사자를 위한 ‘온보딩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Welcome to KG’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는 KG그룹 온보딩 프로그램은 올해 1분기에 신규 입사한 187명을 대상으로 지난 3일 서울 중구 KG타워 하모니홀에서 열렸다.

    온보딩 프로그램은 회사에 대한 이해를 돕는 KG 소개,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근무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신규 입사자들은 회사의 비전과 미션을 비롯해 핵심가치와 존재이유를 인식하고, 안정적인 근무 여건이 형성되도록 회사 생활을 위한 필수 정보를 제공받았다.

    ‘직장인이 행복감을 느끼는 순간의 비밀’을 주제로 진행된 김성준 국민대학교 교수의 특강에서는 신규 입사자들에게 조직의 목표와 성과 달성을 위해 존재하는 것이 조직문화이며, 그 안에서 직장인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행복을 찾게 된다는 내용 등이 언급됐다.

    이날 온보딩 프로그램에서는 곽재선 회장과의 대화 시간도 진행됐다. 

    곽 회장은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세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해야 하며, ‘자랑스런 회사’를 위해서는 구성원 스스로가 행복해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했다.

    온보딩 프로그램에 참여한 연보라 KG케미칼 매니저는 “오늘 이 시간을 통해 업무 수행에 대한 동기 부여와 회사 생활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KG그룹 교육 담당자는 “회사에 새로 들어온 인재가 새로운 직무와 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G그룹은 KG모빌리티, KG스틸, KG이니시스 등 신입 및 경력사원 공개 채용과 수시 채용을 통해 활발한 인재 채용에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