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문 선배와의 만남 등 실질적 도움진로 탐색 돕고 우수 인재유치 도모
  • ▲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된 제8회 HD현대 ‘커리어 멘토링’ 행사에서 정기선 HD현대 사장(뒷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D현대
    ▲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개최된 제8회 HD현대 ‘커리어 멘토링’ 행사에서 정기선 HD현대 사장(뒷줄 왼쪽에서 일곱번째)과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HD현대
    HD현대의 전공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HD현대는 최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서울대 기계공학부 학생 150여명을 초청해 ‘커리어 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기선 HD현대 사장과 동문 선배인 이동욱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이 직접 참석해 HD현대의 비전을 소개하고 진로 탐색 및 취업 준비 중인 학생들을 격려했다.

    올해 1월 시작해 지금까지 8차례 진행된 HD현대의 ‘커리어 멘토링’ 프로그램은 같은 전공의 동문 선배 직원들이 직접 멘토로 참여해 취업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또한 참가 학생들의 전공에 따른 특강 주제 선정 및 참여 활동 기획 등 맞춤형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그 결과 초기 10~20여명 규모였던 참가인원이 점차 확대돼, 이번 행사에는 150여명이 참가했다.

    특히 8회차 행사는 ‘선택투어’ 일정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각자의 관심에 따라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학생들은 GRC 내 디자인센터, 미래기술연구원, 디지털선박관제센터 등을 선택해 견학하거나, VR체험, 채용상담 등의 일정에 참여했다.

    HD현대는 이 프로그램이 대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우수한 인재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향후 이 프로그램을 다양한 대학과 전공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연말까지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기선 HD현대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이 행사가 여러분들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직업을 파악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더불어 오늘 이 자리가 여러분들이 HD현대와 함께하는 미래를 그려보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대학생 김대한씨는 “오늘 행사를 통해 동문 선배들로부터 회사업무에 대한 설명뿐만 아니라 회사생활의 노하우를 직접 전해 들을 수 있어 좋았고, 기술 중심의 HD현대 미래 비전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