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용 머그잔·쓰레기 줄이기 등 6대 '제로 수칙' 마련'해양플라스틱 제로 예·적금' 등 수익금 해양환경기금으로 출연
  • ▲ 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이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다함께 참여하는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사내 카페에서 개인 머그컵을 활용하는 직원들의 모습.ⓒ수협은행
    ▲ 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이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다함께 참여하는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사내 카페에서 개인 머그컵을 활용하는 직원들의 모습.ⓒ수협은행
    수협은행이 환경의 날을 맞아 임직원이 참여하는 '에코(E) 수협(S) 지금(G) 우리가!' 캠페인을 펼친다고 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저탄소 생활문화 실천을 위한 것이다. 수협은행은 '생활 속 ESG(환경·사회·지배구조) 6대 제로 수칙'을 정하고 포스터, 개인용 머그잔과 함께 임직원에게 배포했다.

    생활 속 ESG 6대 제로 수칙은 △일회용품 제로 △종이사용 제로 △DT 탄소 제로 △전력낭비 제로 △대기오염 제로 △쓰레기양 제로 등이다.

    수협은행은 임직원의 개인컵 사용, 페이퍼리스, 출퇴근 시 대중교통·자전거 이용 등 업무환경 속 탄소제로 실천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수협은행은 다양한 기관과의 ESG경영 협약을 확대하고, 해안가 플로깅(조깅이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 줍는 활동) 등 해양환경보호 활동을 지속해서 펼쳐 나갈 계획이다.

    또한 'Sh해양플라스틱 제로! 예·적금' 등 공익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해양환경보전과 ESG사업 지원기금으로 출연할 방침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친환경 실천은 작은 변화에서 시작된다"며 "미래세대를 위한 캠페인에 많은 고객이 동참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 ⓒ수협은행
    ▲ ⓒ수협은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