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몰에서 아시아 최초 ‘오트리’ 공식 팝업 열어스니커즈 ‘메달리스트’ 50종과 의류, 액세서리 최초 판매장인의 손길 담긴 ‘슈퍼 빈티지’ 3가지 모델도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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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클래식 캐주얼 브랜드 ‘오트리’의 공식 팝업 매장을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7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 ‘오트리’의 팝업 매장을 열고 신발, 의류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고 12일 밝혔다. 

    테니스화로 유명한 ‘오트리’는 미국에서 출발한 40년 역사를 가진 브랜드로 최근 ‘클래식 스니커즈’ 붐에 따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오트리’는 고객의 약 70%가 2030 세대일 정도로 젊은 층의 충성도가 높은 브랜드다. 

    특히 올해 들어 무겁고 부피가 큰 ‘어글리 슈즈’보다는 ‘테니스화’, ‘코트화’ 등 다양한 착장 연출이 가능한 ‘클래식 스니커즈’를 찾는 수요가 느는 추세다. 이에 ‘메달리스트’라는 클래식 스니커즈를 가진 ‘오트리’와 손잡고 아시아 최초로 공식 팝업 매장을 열었다.

    스니커즈, 의류, 액세서리 등 ‘오트리’의 전 상품군을 총망라해 100여 품목의 상품을 선보인다. ‘오트리’의 헤리티지를 담아 단정하고 고급스럽게 매장을 꾸미고 섹션을 나눠 상품을 전시, 판매한다.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약 50여종의 ‘메달리스트’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특히 여름을 맞아 그린, 레드 등 화사한 컬러를 가진 10종의 메달리스트는 이번 팝업을 통해 롯데백화점이 단독으로 판매하는 제품이다. 
     
    팝업 오픈을 기념해 이태리 장인이 손수 제작한 ‘슈퍼 빈티지’ 모델도 선보인다. 1980년대 최초로 선보인 오트리의 초기 스니커즈를 모티브로 제작한 ‘슈퍼빈티지 메달리스트’는 이태리 장인의 손길을 거쳐 완성되는 명품에 버금가는 소장가치를 가진 제품이다. 

    롯데백화점 진승현 패션 부문장은 “‘오트리’는 ‘셀러브리티들의 스니커즈’로 불릴 만큼 스니커즈 시장에서 반응이 뜨거운 브랜드”라며 “스테디셀러인 ‘메달리스트’를 비롯해,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의류 및 액세서리까지 망라해 팝업을 진행하는 두 달간 ‘오트리’ 붐을 일으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