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 9985만원으로 책정PHEV 추가로 고객 선택 폭 넓어져
  • ▲ 아우디가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한다. ⓒ아우디코리아
    ▲ 아우디가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한다. ⓒ아우디코리아
    아우디코리아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하고, 오는 7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예측 운영이 가능한 지능형 드라이브 시스템을 적용해 더욱 긴 주행거리, 우수한 연비, 다이내믹한 엔진 성능이 특징이다. 가격은 9985만7000원이다. 

    ‘A7’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되면서 아우디의 친환경 전동화 라인업을 보다 탄탄하게 만드는 동시에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혀줄 것으로 기대된다.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2.0L 4기통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과 전기 모터를 탑재해 최대 합산 출력 367마력(엔진 252마력 / 전기모터 142.76마력), 최대 합산 토크 51.0 kg.m(엔진 37.7kg.m / 전기모터 35.69kg.m) 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7단 S트로닉 자동 변속기와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의 조합으로 부드러운 변속과 뛰어난 안정성을 자랑한다. 

  • ▲ 가격은 9985만7000원으로 책정됐다. ⓒ아우디코리아
    ▲ 가격은 9985만7000원으로 책정됐다. ⓒ아우디코리아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5.8초, 최고 속도는 210km/h(안전제한속도)이다. 연비는 엔진 및 전기모터 합산 복합 연비 기준 15.7km/ℓ이다. 전기 모터로 주행 시 전비는 복합 전비 기준 3.0km/kWh이다.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은 세 가지의 주행 모드를 운전 상황에 따라 설정할 수 있다. 

    첫 번째 주행 모드는 EV 모드로, 운전자가 감지할 수 있는 가변 압력 지점을 지나 가속 페달을 밟지 않는 한 차량은 전기로만 구동된다. EV 모드는 차량에 시동이 걸릴 때마다 기본으로 설정된다. 

    두 번째 주행 모드인 배터리 홀드 모드는 전기모터는 사용하지 않고 내연기관 엔진으로만 주행하는 모드이다. 드라이브 관리 시스템으로 배터리 용량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하여 추후 정해진 거리를 전기 모터만 사용하여 주행할 수 있다. 

    세 번째 모드인 하이브리드 모드는 전기 모터와 내연기관 엔진의 상호작용을 통해 최대한 많은 주행 구간을 전기모터를 사용한다. 전체 연료 소비를 최대한 낮출 수 있어 효율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의 외관에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프런트 범퍼, 리어 범퍼, 디퓨저, 프런트 그릴 그리고 트윈 테일 파이프의 디자인이 세련되고 우아한 차체 디자인에 한층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을 더했다. 

  • ▲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의 측면부, 후면부 모습.  ⓒ아우디코리아
    ▲ A7 55 TFSI e 콰트로 프리미엄의 측면부, 후면부 모습. ⓒ아우디코리아
    실내에는 내추럴 파인 그레인 에쉬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전동식 스티어링 휠 컬럼 등이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와 함께 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 파노라믹 선루프 등이 아우디 특유의 매끈하면서도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보여준다. 

    기본으로 탑재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시스템도 돋보인다. 

    특히, 후방에 장착된 가진 2개의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는 물체 혹은 사각지대에 있는 차량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이 적용돼 탑승자의 안전을 돕는다. 

    또한 운전석 전면유리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가 설치돼 차량의 주행정보 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의 차량 진행방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은 운전자의 장거리 운전 부담을 덜어주고 동승자들에게는 편안한 승차감을 더해준다. 

    이 밖에도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고 진일보한 주행의 경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