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M 추진협의체 운영 계획
  • ▲ ⓒ교보증권
    ▲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박봉권·이석기 각자대표와 주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는 향후 각 조직의 부서장 및 실무책임자로 구성된 CCM 추진협의체를 통해 정기적이고 체계적인 소비자 중심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소비자 피해 예방에 앞장서고자 제도, 서비스 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 중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석기 대표는 "CCM 선포식으로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관점과 소비자 중심으로 해 든든한 금융투자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 활동을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를 소비자원에서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하는 제도다.

    회사는 이날 고객 관련 이슈들을 전담하고 책임지는 최고고객책임자(Chief Customer Officer)에 김철우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 직무대행을 임명했다. 

    김철우 최고고객책임자는 "고객 중심이 핵심 가치임을 인식하고 최상의 금융상품 제공과 서비스로 소비자의 이익 증진에 기여하고자 노력해왔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 가치를 최우선으로 권익 증대를 위해 다각적으로 시스템을 개선해 소비자 만족을 이끌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