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 11.7병 판매, 성인 기준 1인당 2.3병 마신 꼴출시 66일 200만 상자 돌파 이후 99일만에 330만 상자 판매대형마트 점유율도 49.6%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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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가 지난 4월 선보인 ‘라거의 반전-켈리(이하 켈리’가 1억병 판매고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켈리는 7월 11일 기준 출시 이후 99일만에 누적 판매 330만 상자, 1억병(330㎖) 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초당 11.7병이 판매된 것으로, 국내 성인 기준 1인당 2.3병을 마신 양이다.

    출시 36일 만에 100만 상자를 판매하며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최단기간 판매 기록을 달성한 켈리는 이후 66일에는 200만 상자, 90일에는 3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다.

    켈리 출시 후 하이트진로의 전체 맥주 판매량이 증가하며 기존 테라와의 카니발라이제이션 우려도 잠재웠다. 지난 6월 하이트진로의 유흥 및 가정 시장의 전체 맥주 부문 판매는 켈리 출시 전인 3월 대비 약 33% 상승했다. 올해 2분기 판매량 역시 전년 동기 대비 약 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형마트의 경우 6월 실판매 자료를 보면 국내 맥주 매출 기준 하이트진로의 제품 점유율이 약 49.6%를 기록, 3월 대비 약 7.0% 증가한 수치했다.

    하이트진로는 켈리의 판매량 및 인지도 상승에 따라 지속적인 소비자들의 요구였던 생맥주와 소병 제품군을 앞당겨 출시, 여름 성수기 시장을 맞이한 유흥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초반 돌풍을 이어간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켈리와 테라의 연합작전으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올여름 성수기 시장 공략을 본격화해 국내 맥주 시장 1위 탈환 목표를 달성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