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티지 의류, 소품, 아트 등 500여 품목 판매‘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 연계해 ‘스트리트 문화’를 담아구매 고객 대상 ‘럭키 드로우’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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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백화점이 ‘스트리트 컬쳐’를 테마로 한 유통업계 최대 규모의 빈티지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 동안 본점 지하 1층 ‘더 웨이브’ 및 ‘코스모너지’ 광장에서 70~80년대 레트로 감성을 담은 스트리트 컬쳐 브랜드 ‘소버 유니온’과 손잡고 다양한 빈티지 패션, 소품, 아트워크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9월 10일까지 세종 문화회관에서 진행 중인 스니커즈 테마의 세계적 전시 행사인 ‘스니커즈 언박스드 서울’과 연계해, 소위 서브컬쳐(하위문화)에서 MZ세대들의 대세 문화로 자리잡은 ‘스트리트 컬쳐’의 정수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전시의 핵심 테마인 ‘스트리트 문화’를 모티브로 ‘전시 MD존’, ‘전시 연계 상품존’, ‘빈티지 상품존’ 총 3개의 섹션으로 구분해 총 500여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전시 MD 존’에서는 ‘스니커즈 언박스드’ 전시의 그래픽을 활용한 포스터와 함께 전시 기념 엽서, 스티커 등을 판매한다. 

    특히 30여 종의 포스터는 1970~80년대에 제작된 것으로 데이비드 호크니의 ‘1972 뮌헨 올림픽’ 포스터와 제프 쿤스의 ‘나이키‘ 포스터시리즈 등 전세계적으로도 구하기 어려운 한정판 등으로 꾸려진다. 또한 ‘전시 연계 상품존’에서는 전시 주제인 ‘스트리트 컬쳐’를 다룬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판매한다. 

    빈티지 편집 매장으로 유명한 ‘발란사’와 협업해 제작한 한정판 의류, 모자, 굿즈 등을 비롯하여 켄달 제너, 두아 리파 등 국내외 유명 셀럽들이 주목한 폰 스트랩 브랜드인 ‘스트링 팅’의 제품도 국내 최초로 팝업을 통해 선보인다.

    인테리어에도 ‘레트로 감성’을 담아, 몰입감 높은 쇼핑 경험을 선사한다. 초록, 노랑, 주황 등 선명한 원색의 벽면에 ‘소버 유니온’의 대형 로고와 그래픽으로 화려하게 꾸며 매장 어느 곳에서나 분위기를 경험하고 ‘인증샷’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제닉한 공간으로 연출할 계획이다.

    다양한 혜택을 포함한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먼저 오픈 첫 2일간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당일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총 1600명을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희소 가치가 높은 스니커즈인 ‘나이키 에어포스1 티파니’, ‘미스치프 아톰 장화’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김지현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부문장은 “MZ세대들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레트로’와 ‘스트리트’ 문화를 적극 반영해 기획한 팝업스토어”라며, “패션과 아트가 어우러지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제대로 된 스트리트 문화를 만끽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