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제품 홍보 영상 제작 및 마케팅 지원맞춤형 정책으로 올해 상반기 매출 700% 이상 증가하반기 지역 축제 맞춰 특별 영상 제작 등으로 지원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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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메프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2023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을 펼치며 소상공인의 우수 상품을 알리기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미디어커머스 입점지원 사업은 올해 12월까지 진행되며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위메프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제품 맞춤형 홍보 영상 제작 ▲기획전 및 마케팅 지원 ▲할인 쿠폰 제공 등으로 이들의 디지털 영향력 강화를 돕는다.

    위메프가 올해 진행한 소상공인 맞춤형 정책들로 파트너사 매출도 크게 신장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프로바이오틱스 여성 유산균을 판매했던 소상공인 ‘유피랩스’는 영상 제작 및 홍보로 위메프 매출이 지원 프로그램 참여 전달 대비 775% 증가했다. 냉감 패드 판매 소상공인 ‘더베딩샵’은 756%, 샤워가운을 판매하는 소상공인 '유니킨통상'은 654%까지 매출이 늘었다.

    위메프는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7월 한 달 간은 ‘더위 쫓는 쿨한 혜택이 왔썸머’ 기획전을 열고, 소상공인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밖에 9월 ‘황금녘 동행축제’, 12월 ‘눈꽃 동행축제’ 등 동행세일 기간에 소상공인 제품 특별 영상 제작 지원과 매출 증대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