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산업·정책·소비 활성화 주제총 6점 선정… 대상에 300만원수상작 자료집 만들어 배포 예정
  • ▲ ⓒ농정원
    ▲ ⓒ농정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농정원)이 대국민 쌀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농정원은 오는 18일까지 쌀 정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쌀 산업 활성화 방안 △쌀 소비 정책 현안 문제 해결 및 발전 방안 △쌀 소비 관련 법령과 정책·제도 개선 방안 등이다. 중복해서 제안할 수 있다.

    쌀 관련 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관련 단체·기관 등도 참여가 가능하다.

    제안서는 공모전 홈페이지(ssal-contest.com)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운영사무국(☎070-7209-3703)에 문의하면 된다.

    수상작은 서류 심사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6점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을 준다. 최우수상은 2점을 선정해 농정원장상과 200만 원의 상금을, 우수상 3점에는 농정원장상과 100만 원의 상금을 각각 수여한다.

    농정원은 수상작 아이디어를 쌀 소비 활성화를 위한 자료집으로 만들어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관련 기관·협회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농정원 관계자는 "정책, 홍보, 소비 등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되는 공모전인 만큼 쌀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나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