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유튜브 쇼핑 라이브 공식 채널서 제과업계 최초 라이브 진행과자 구독 서비스 월간과자 등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봬자사몰,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채널 다방면 확장한다
  • ▲ ⓒ롯데웰푸드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제과업계 최초로 유튜브 쇼핑 공식 채널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라이브는 7일 오후 8시부터 열린다.

    롯데웰푸드는 개그맨 유재필이 진행하고 아나운서 출신의 방송인 조우종이 게스트로 참여하는 ‘필이 부른 사나이’ 프로그램에서 여름 휴가철을 맞아 아이스크림 포함 다양한 제품을 세트로 구성해 선보일 예정이다. 유튜브 내 쇼핑 탭을 통해 입장 가능하며, 방송 화면 및 하단 ‘상품 배너’를 통해 롯데웰푸드 스위트몰로 이동해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유튜브 쇼핑 라이브에서는 ▲제로슈거(무설탕) 아이스크림 3종 세트(제로 밀크 모나카, 제로 밀크 소프트콘, 제로 미니바이트 밀크·초코) ▲죠크박 세트(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 ▲캠핑 함께가요 세트(빼빼로, 칸쵸 등 껌, 젤리, 스낵, 비스킷 9종 구성) ▲여름휴가 떠나요 세트(꼬깔콘, 카스타드 등 껌, 젤리, 스낵, 비스킷 8종 구성) ▲월간과자 마니아팩(1회 체험용) 등을 무료배송 등의 혜택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최근 출시한 글루텐프리 쌀 스낵인 ‘The쌀로 바삭한 핫칠리맛’ 신제품을 빠르게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품도 준비했다. 구매왕 1명을 선정해 롯데웰푸드 웰컴박스(8만9000원 상당), 1만원 이상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치킨,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라이브 방송 당일에는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스위트몰에서 사용 가능한 ‘라방 데이 할인 쿠폰(3000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다방면의 채널 확대를 통한 D2C(Direct to Customer) 전략을 확대하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웰푸드 푸드몰, 스위트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은 누적 시청자 수 10만여 명, 댓글 수 1000여 개를 기록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는 월급날의 신나는 기분을 함께 나누고 싶은 MZ세대의 SNS 담당 직원이 기획한 ‘털어가LIVE’를 진행 중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폭넓은 고객층에게 만족스러운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과의 컬래버를 통해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