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등 황금연휴 기간 중 해외여행 수요 높아
  • 야놀자가 글로벌 항공 서비스 오픈 후 국제선 발권 고객 10명 중 7명이 일본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야놀자는 약 한 달간(2023년 7월 6일~8월 3일)의 자사 항공 발권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항공권 구매 고객 비중은 국내선·국제선 각각 49%, 51%로 균등하게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탑승일 기준으로는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8월이 45%로 가장 많았다. 9월은 국제선(17%)이 국내선(8%) 대비 2배 이상으로, 추석 등 황금연휴 기간 중 해외여행 수요가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국제선의 경우 오사카(35%), 후쿠오카(21%), 도쿄(16%)가 1-3위를 차지했다. 

    이어 태국(8%), 베트남(6%), 필리핀(2%) 순으로, 아직 장거리 노선이 완전히 회복되지 않은 가운데 가까운 동남아시아와 일본 지역이 강세를 보였다.

    국내선 인기 취항지는 제주가 44%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서울(32%), 부산(9%), 청주(5%), 광주(4%)가 뒤를 이었다.

    야놀자 관계자는 "국내선은 여름 성수기 발권량이 눈에 띄게 높았고, 국제선은 황금연휴를 앞두고 9월 예약률이 상대적으로 높아 해외여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면서, "전반적인 여행 비용 상승의 영향으로 일본, 태국, 베트남 등 근거리 해외여행지가 인기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