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만에 몽골 이마트 신규 매장 개점테넌트 강화해 '원스톱 쇼핑 센터' 구성노브랜드 앞세워 中企 수출 증대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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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마트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4년 만에 신규 매장 ‘몽골 이마트 4호점 바이얀골(Bayangol)점’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이날 문을 여는 몽골 4호점은 매장 공간 구성부터 판매 상품과 매장 내 입점 테넌트까지 ‘한국 스타일’을 전면에 내세웠다. 매장 인테리어는 올 5월 리뉴얼 개장해 ‘미래형 대형마트’ 표본 중 하나로 불리는 인천 연수점을 본떴다.

    몽골 이마트는 현지 기업인 알타이그룹과 협약을 통해 2016년 1호점이 탄생했다. 2호점은 2017년, 3호점은 2019년 문을 열었다. 몽골 매장은 이마트가 브랜드 및 상품 그리고 점포 운영 노하우를 수출하고 로열티를 받는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된다.

    4호점은 테넌트를 강화해 ‘원스톱 쇼핑 센터’로 구성했다. 매장 내에 의류 전문 매장과 서점, 푸드코트와 프랜차이즈 식당이 들어선다. 한국 이마트 매장에도 있는 키즈카페 ‘플레이타임’도 문을 연다.

    매장 내 델리 코너에서는 김밥 떡볶이 등 한국 음식을 즉석조리 메뉴로 판다.몽골에서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다양한 한국 음식 수요가 늘고 있다. 한국 프랜차이즈인 맘스터치도 몽골 이마트 4호점에 첫 매장을 열게 됐다.

    한국산 상품도 울란바토르 시민들의 발길을 모을 것으로 보인다.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몽골에서 노브랜드 판매액은 전년 동기 대비 58% 신장했다. 감자칩과 버터쿠키, 쌀과자 등이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이마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울란바토르를 대표하는 쇼핑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매장을 늘려가고 영업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