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와 부티크형 카페로향수와 음료, 디저트부터 라이프스타일 제품까지 선봬국내 최초 공개 익스클루시브 라인, 다양한 프로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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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오는 25일 ‘아쿠아 디 파르마’의 ‘부티크 앤 카페’를 전세계 최초로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들어 뷰티, 패션업계에서는 기존 매장에 F&B 사업을 확장, 추가한 ‘복합 매장’을 운영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구현한 공간 관람과 쇼핑, 그리고 식음료까지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제고, 체류시간 증가 등의 선순환의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이탈리아 명품 향수 브랜드 ‘아쿠아 디 파르마’와 협업해 만든 ‘부티크 앤 카페(Boutique & Café)’를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에 오픈한다. ‘아쿠아 디 파르마 부티크 앤 카페’는 ‘향수 매장(부티크)’과 ‘카페’를 접목시킨 전세계 최초의 매장이다. 매장은 ‘일 키오스케또 아 서울(IL CHIOSCHETTO A SEOUL)’라는 테마로 꽃과 커피향이 그윽한 이탈리아 골목길 노천 카페를 서울 잠실에 고스란히 재현해냈다.

    ‘아쿠아 디 파르마 부티크 앤 카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익스클루시브 제품과 라이프스타일 제품, 그리고 브랜드 고유의 음료와 디저트까지 한 자리에 모았다. 먼저 모바일 어플로 향의 종류와 발향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홈 디퓨저(85만원)’부터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테이블웨어(Tablewear)’ 라인까지, 기존 향수뿐만 아니라 아쿠아 디 파르마의 고감도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이탈리아의 정수를 담은 시그니처 커피와 브랜드 대표 향수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미르토 스파클링 에이드(8000원)’, ‘피코 디 아말피 스파클링 에이드(8000원)’등의 음료를 선보인다. 디저트로는 한남동 유명 레스토랑 ‘오스테리아 오르조’ 출신의 김호윤 셰프와 협업한 젤라또 4종을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저트들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글로벌 1호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픈 당일부터 10월 3일까지 카페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등록 시 향수 1.5ml을 증정하고, 개인 SNS에 방문 사진을 업로드하면 핸드크림 20ml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정수연 롯데백화점 MD본부 메이크업 앤 퍼퓸팀 팀장은 “아쿠아 디 파르마 카페는 단순히 향수라는 상품군을 넘어, 부티크 상품과 F&B 카페까지 확장시켜 다양한 고객 경험이 가능하도록 기획한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