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 강연 통해 삶의 지혜 배우는 자리 마련28일 오후 3시 아이비 라운지…유튜브 중계
  • ▲ 인문학 특강 포스터. ⓒ반도건설
    ▲ 인문학 특강 포스터. ⓒ반도건설
    반도문화재단이 28일 오후 3시 아이비 라운지(Ivy Lounge)에서 고전을 통해 삶의 지혜를 배우는 '고미숙 작가의 고전과 인생' 인문학 문화 강연을 개최한다.

    6일 반도문화재단에 따르면 이번 강연은 고 작가의 저서 '곰숙씨가 사랑한 고전'을 살펴보면서 고전을 읽는 법과 이를 통해 인간 이해와 삶의 진리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진다.

    고 작가는 고려대에서 국문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인문의역학연구소 '감이당'에서 연구원으로 활동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곰숙씨가 사랑한 고전들', '나의 운명사용 설명서' 등이 있다.

    강연 현장수강은 12일까지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강연은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반도문화재단 측은 "삶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을 위해 수준 높은 문화특강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재단은 반도그룹이 문화 대중화를 위해 2019년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복합문화공간 아이비 라운지를 운영하며 미술갤러리 전시와 도서관 서비스, 문화공연 등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