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초코파이 현지 수요 증가로 2개 공장 생산라인 가동률 100% 넘겨 제3라인 증설제3라인 증설로 연간 생산 능력 1.5배 증가, 올해 롯데 초코파이 매출 목표 800억원"인도 시장에서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
  • ▲ 롯데 인디아(LOTTE INDIA)社 첸나이 공장 전경ⓒ롯데웰푸드
    ▲ 롯데 인디아(LOTTE INDIA)社 첸나이 공장 전경ⓒ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인도 시장 내 롯데 초코파이 브랜드력 강화를 위해 박차를 가한다.

    롯데웰푸드는 인도 자회사인 롯데 인디아(LOTTE INDIA)社 첸나이 공장에 약 300억원을 투자해 증설한 롯데 초코파이 세 번째 생산라인을 본격 가동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2010년 인도 남부 첸나이 공장에서 초코파이 현지 생산을 시작했다. 2015년 인도 북부 뉴델리 하리아나주 인근에 초코파이 신규로 공장을 건설하며 인도 남북을 잇는 초코파이 벨트를 구축했다.

    롯데웰푸드는 기존 운영 중인 2개 공장 초코파이 생산라인의 평균 가동률이 2022년 기준 약 104%를 넘기자 향후 수요 증가 대응 차원에서 초코파이 제3라인 증설 투자를 결정했다.

    제조 라인과 냉장창고 등 기반시설 마련에 총 300억원 가까이 투입돼, 1년간의 증설 공사 후 본격적으로 생산을 시작한 롯데 초코파이가 출하를 앞두고 있다.

    이번 첸나이 공장 초코파이 제3라인 증설로 연간 생산 능력이 약 1.5배 이상 증가하게 된다는 것이 롯데웰푸드 설명이다. 신규 생산라인이 본격 가동되면 연간 4억봉 가량의 추가 생산량을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증설된 생산능력(CAPA)을 기반으로 올해 인도 현지 롯데 초코파이 브랜드 매출 목표를 전년보다 약 20% 이상 늘려 800억원으로 잡았다.

    인도 초코파이 시장에서 80%에 달하는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롯데 초코파이는 추후 점유율 격차를 벌리며 선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올해는 생산라인 증설을 통한 공급 안정화를 기반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인도 시장에서 전년 대비 20% 이상 성장하는 것이 목표"라며 "인도를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롯데 브랜드가 K-푸드 열풍에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추후에도 전략적인 투자를 집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