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AI 모아' 가입 및 유지 고객에게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 증정
  • ▲ ⓒKB증권
    ▲ ⓒKB증권
    KB증권은 비대면 랩(Wrap) 'KB AI 모아(MOA)'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1월 말까지 '적게 일하고 많이 MOA보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KB AI 모아는 회사가 개발한 목표기반 수익추구 AI 투자 랩 서비스다. 

    고객이 투자스타일을 진단하고 목표를 결정하면 달성을 위해 최적의 포트폴리오로 운용되는 비대면 투자일임서비스다.

    우선 개인별 투자진단(설문)을 통해 개별투자자의 투자스타일을 행동경제학적으로 분석한다. 

    이후 투자자가 원하는 투자기간 및 재무목표를 입력하면 AI 알고리즘, 퀀트기법을 통해 목표달성 확률이 가장 높은 포트폴리오를 선택하는 과정으로 운용된다. 

    사람의 판단에 따라 운용되는 서비스가 아니라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를 통과한 AI 알고리즘의 판단에 따라 매매가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기존의 랩 서비스 대비 차별화되는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코스콤이 운영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알고리즘의 과거 실제 운용 성과를 투명하게 파악할 수 있다.

    랩 서비스 가입의 필수 절차였던 대면 지점 방문 또는 영상통화 대신 MTS에서 가입의 모든 절차를 완료할 수 있다.

    수수료(일임운용보수)도 연 0.7%의 저렴한 수준이다. 최저가입금액은 기존 주식형 상품이 1000만원~3000만원 수준이었던 것에 비해 500만원으로 대폭 낮췄다.

    회사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월말까지 이벤트를 신청하고 KB AI 모아 서비스에 가입하는 고객 전원에게 가입금액별로 신세계 상품권을 최대 15만원까지 차등 제공한다.

    12월 15일까지 서비스 가입을 유지하는 고객에 대해 추첨을 통해 경품(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등)을 제공한다.

    또 내년 4월 말까지 매 월말 기준으로 가입을 유지하는 고객에게 가입금액에 따라 ▲2000만원 미만일 경우 스타벅스 상품권(매월 1매) ▲2000만원 이상일 경우 스타벅스 상품권(매월 1매) 및 티빙 이용권(매월 1개월권)을 지급하는 월 지급 이벤트도 추가로 진행한다.

    김유성 고객자산운용센터장은 "우수하고 투명한 수익률, 저렴한 수수료, 간편한 가입과 편리한 운용 및 현황 조회 등 투자자가 원하는 서비스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고객 자산 증대에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