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감성 품질 등 총 9개 항목 합산 업계 최고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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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렌터카가 ‘2023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각 산업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 혹은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로부터 품질의 우수성과 만족도를 조사해 매년 발표하며, 올해로 19년 차를 맞이했다.

    이번 조사에서 SK렌터카는 사용 품질 6개 항목(▲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과 감성 품질 3개 항목(▲이미지 ▲인지성 ▲신규성) 등 종합 평가 점수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올해 수상을 비롯해 2011년부터 총 8번의 1위를 수상했으며, 특히 2021년부터는 3년 연속 업계 1위를 이어가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에 새로움과 편리함을 제공하고자 꾸준한 서비스 혁신의 노력이 높게 평가받으며 올해도 업계 최고 성적표를 받을 수 있었다”며 “특히 업계 최초로 출시한 ‘SK렌터카 타고페이’가 시장에서 신규 고객층 유입에 성공하고, 상품성 또한 인정받은 점이 유의미했다”고 말했다.

    SK렌터카가 지난해 1월 출시한 ‘SK렌터카 타고페이’(이하 타고페이)는 탄 만큼 이용료를 지불한다는 뜻을 담아 연간 약 5000km 이하 주행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설계한 차량 렌털 상품이다. 일반 장기렌터카 대비 합리적이고 경제적으로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렌터카도 적게 타는 만큼 경제적이고 합리적으로 이용하려는 새로운 고객층 유입에 성공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서비스 혁신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모빌리티 라이프 수준을 한층 높이는 데 일조하며 고객 가치도 함께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