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스타 이강인 선수 소속된 프랑스 파리 연고 글로벌 인기 축구팀이달부터 경기장 로고·광고 노출, 협업 제품, 굿즈 개발 등 나서 허진수 사장 "'파리' 모티브 음식문화와 스포츠의 만남으로 즐거움과 가치 전달"
  • ▲ 파리바게뜨와 파리 생제르맹 스폰서십 체결식 기념촬영. 왼쪽부터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 파리 생제르맹 마크 암스트롱 CROⓒ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와 파리 생제르맹 스폰서십 체결식 기념촬영. 왼쪽부터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 파리 생제르맹 마크 암스트롱 CROⓒ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국내 기업 중 최초로 프랑스 인기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Paris Saint-Germain)’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세계 10개국에 진출해 5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며 글로벌 베이커리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는 파리바게뜨는 빵의 본고장이자 축구 강국인 프랑스 파리를 연고로 하며 전 세계에 많은 팬을 보유한 프로축구팀 ‘파리 생제르맹’과 함께 스포츠 마케팅을 펼쳐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파리 생제르맹’ 에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 스타 선수인 이강인을 비롯해 킬리안 음바페, 우스만 뎀벨레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구 스타들이 속해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달부터 국내외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먼저 ‘파리 생제르맹’의 홈 경기장인 ‘파르크 데 프랭스(Parc Des Princes)’에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인 ‘리그앙’ 매 경기마다 파리바게뜨의 로고와 광고영상을 노출한다. 현지 팬들이 파리바게뜨의 빵과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할 예정이다.

    ‘파리 생제르맹’ 의 주요 인기 선수와 함께하는 콘텐츠 제작, 협업 굿즈와 제품 출시, 경기 관람 티켓 및 공식 투어 참가권 증정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허진수 사장은 "세계적인 명문 축구 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파리'라는 멋진 도시를 모티브로 한 음식문화와 스포츠의 만남을 통해 전 세계 고객과 팬들에게 더 큰 즐거움과 가치를 전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파리바게뜨는 고객에게 새롭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