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기 17년 연속‧공기청정기 7년 연속‧비데 7년 연속 1위
  •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코웨이
    ▲ 코웨이 아이콘 얼음정수기.ⓒ코웨이
    코웨이는 브랜드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3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조사에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과 연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한다.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우수한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한다. 차별성, 브랜드 인지도, 제품 신뢰도 등 3개 문항이 기준이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정수기 부문 17년 연속 1위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 ▲비데 부문 7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아이콘 정수기’ 시리즈와 프리미엄 환경가전 ‘노블’ 시리즈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드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국내 얼음정수기 중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현한 아이콘 얼음정수기는 콤팩트한 사이즈와 풍부한 제빙 성능, UV 살균 시스템을 집약해 인기를 끌었다. 

    기존 자사 얼음정수기 대비 약 40% 부피를 줄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으며, 코웨이만의 특허 기술인 듀얼 쾌속 제빙 기술을 적용해 얼음 생성 속도를 대폭 향상시켰다. 얼음 크기도 두 가지로 제공되어 요리나 음료에 따라 큰 얼음(약 10g)과 작은 얼음(약 7g) 중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가운데가 원형으로 뚫려있는 서클 디자인을 채택해 공기 유량을 대폭 향상시킨 혁신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중앙 홀을 통해 깨끗한 공기를 기존 제품 대비 약 2.5배 더 멀리까지 전달해 청정 성능과 효율을 강화했다. 실내 공기 상태를 실시간 감지하고 4가지 색상으로 보여줘 집안 공기질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더블케어 비데는 전기분해 살균수와 버블 세척으로 위생 관리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 제품이다. 

    전기분해수가 유로부터 노즐, 도기까지 스스로 관리하고, 버블로 노즐과 도기를 한 번 더 세척해 강력하게 케어한다. 360° 버블 회오리 기능으로 도기 안쪽 틈새까지 꼼꼼하게 케어해 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코웨이 관계자는 “혁신 제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들의 삶의 질을 업그레이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제품 및 서비스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