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초청알리페이 플러스 협업 통해 디짙러 결제 솔루션 및 미니프로그램 도입다국적 개별 여행객 위한 디지털 인프라 확충 노력 인정
  • ▲ 유정은 롯데면세점 채널운영총괄팀장(사진 우측)이 상패를 받는 모습.ⓒ롯데면세점
    ▲ 유정은 롯데면세점 채널운영총괄팀장(사진 우측)이 상패를 받는 모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이 알리페이 플러스 프리미엄 파트너 시상식에서 ‘베스트 비즈니스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11월 14일 싱가포르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에서 롯데면세점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초청 받았다.

    앞서 롯데면세점은 지난 2022년 글로벌 고객 대상 마케팅을 재가동하며 ‘알리페이 플러스(Alipay+)’와 전략적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알리페이 플러스 글로벌 디지털 결제 솔루션 도입을 통한 아시아 고객 편의 증진 ▲애플리케이션 내에 롯데인터넷면세점 미니프로그램 도입 등 앤트그룹과 협력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다국적 개별여행객을 위한 디지털 인프라 확충 노력을 인정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국내외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면세쇼핑 경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