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아닌 가맹점주 위한 검색엔진 도입점주 검색 패턴 결합해 시스템 완성키워드 검색, 실시간 인기 검색어, 단어 자동 완성 등 정보 접근성 높여
  • ▲ ⓒCU
    ▲ ⓒCU
    CU가 점포 관리 시스템에 통합 검색엔진을 도입하고 가맹점주들의 점포 운영 효율성을 한층 더 높게 끌어올린다고 30일 밝혔다.

    고객들이 아닌 가맹점주들을 위한 검색 엔진을 도입하는 것은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다. 점주들의 편의를 고려해 POS 계산대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이번 시스템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형태소를 기준으로 한 키워드 검색 기능이다. 기존에는 ‘백종원 도시락’을 검색하면 해당 단어가 완벽하게 포함된 상품만 결과로 나타났으나 변경 이후에는 백종원 한판 도시락, 백종원 고기쌈 도시락 등 ‘백종원 도시락’이 각각의 형태소로 결합된 것으로 인식돼 정보의 접근성이 확대됐다.

    실시간 인기 검색어 기능도 신설했다. 이로써 전국 1만7000여 CU 매장에서 현재 많이 검색하고 있는 검색어가 1시간 단위로 업데이트돼 개별 점포에서 자칫 놓칠 수 있는 트렌드성 정보들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된다.

    BGF리테일 박준용 정보시스템본부장은 “앞으로도 가맹점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운영의 효율성을 도모하고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