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된 내부회계관리제도 평가·보고 기준 안내
  • ▲ ⓒ한국상장회사협의회
    ▲ ⓒ한국상장회사협의회
    한국상장회사협의회는 지난 19일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함께 '내부회계관리제도 평가, 보고 지침 및 자금 관련 부정사례 대응방안'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선 상장사 실무담당자들에게 최근 개정된 내부회계관리제도 평가·보고 기준을 안내했다. 또 자금 사고 예방과 대응을 위한 내부통제 활동 강화 방안을 소개했다. 

    특히 '횡령 및 기타 자금 관련 부정 위험 대응을 위한 회사의 내부통제 활동'에 관한 구체적인 예시와 각종 지침을 제공했다.

    설명회 첫 번째 세션에선 오현경 금융감독원 조사역이 내부회계관리제도 평가 및 보고 기준과 연결 평가 범위와 관련 가이드라인 주요 내용을 소개했다. 

    이어 정현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내부회계관리제도 TF 리더가 자금 관련 부정위험 대응 및 내부통제 사례를 주제로 강연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이승영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 수석위원이 과거 통계를 기반으로 자금 관련 부정사례 및 대응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딜로이트안진은 설명회 참가자들에게 딜로이트안진의 자금관련 통제 진단 솔루션인 '라이트 하우스' 무료 진단 서비스도 제공했다. 

    정현 리더는 "횡령 등 자금 관련 공시가 운영실태보고서상 강화될 예정"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횡령 등 자금 관련 부정위험에 대처하기 위한 통제활동과 공시서식내용을 알리고 실질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하고자 했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