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청룡의 해 맞아 '푸른 용 밀크 티' 출시롯데칠성, 갑진년 맞아 기념와인 선봬세븐일레븐, '용소주' 2종 출시
  • ▲ ⓒ스타벅스
    ▲ ⓒ스타벅스
    유통업계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를 앞두고 용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2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코리아는 2024년 새해를 맞아 1월1일부터 청룡의 해를 표현한 뉴이어 음료 3종을 선보인다. 푸른 용의 기운을 가득 담은 '푸른 용 클래식 밀크 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다.

    푸른색 용을 표현한 생크림 장식과 촉촉한 얼 그레이 쉬폰 속 생크림이 듬뿍 들어있는 '푸른 용 얼 그레이 쉬폰 케이크'와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

    스타벅스는 나쁜 일을 막아주고 복을 가져다주는 친근한 모습 푸른 용 모티브를 MD에 담아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SS엘마 청룡 텀블러', '베이비 드래곤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다양한 MD상품을 내놓는다.
  • ▲ ⓒ세븐일레븐
    ▲ ⓒ세븐일레븐
    롯데칠성음료는 2024 갑진년 청룡의 해 기념 와인 킬리카눈 더 드래곤 쉬라즈를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와 호주 대표 와이너리 중 하나인 킬리카눈이 공동 기획했다.

    갑진년의 천간 색인 푸른색과 지지 동물인 '용'의 그림을 조화 시킨 라벨을 적용했다. 라벨 디자인의 용은 경복궁 근정전의 청룡 부적을 모티브로 삼았다.

    편의점업계도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GS25는 내년 1월9일부터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와인25플러스에서는 화요53 청룡 에디션을 판매 중이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증류 소주 '용소주' 2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였다. 용소주는 강원도 홍천의 홍천강을 모티브로 한 상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