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주로 경유해 제휴몰 구매 시 최대 10% 적립11번가, SSG 등 종합몰 제휴 2040세대 공략
  • ▲ SK플래닛이 론칭한 위주로 애플리케이션 화면 ⓒSK플래닛
    ▲ SK플래닛이 론칭한 위주로 애플리케이션 화면 ⓒSK플래닛
    SK플래닛이 쇼핑 경유 시 포인트 적립 등 혜택을 제공하는 ‘위주로’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위주로 애플리케이션 또는 웹을 경유해 제휴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결제 금액 대비 최대 10%를 현금성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자사 OK캐쉬백 ‘쇼핑 적립’보다 직관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확장시킨 것이 특징이다.

    1월 기준 위주로를 통해 11번가, SSG, 갤러리아, 더현대닷컴, 쇼핑엔티 등 종합몰을 이용하는 고객은 결제 금액 대비 최대 5%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알리익스프레스, Yes24 에서는 최대 4.5%의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편집샵 ‘서울쇼룸’의 경우 위주로를 경유해 이용하면 고객이 4만원만 구입해도 10% 적립에 500원 추가 혜택까지 더해져 4500원 상당의 현금성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위주로 타겟 고객층은 합리적인 소비와 트렌드를 중시하는 2040세대로 ▲2040세대가 공통적으로 선호하는 ‘패션’을 주력 카테고리로 구성 ▲구매 즉시 실시간 포인트 적립부터 구매 확정 후 포인트 적립까지 다양한 방법의 적립 프로세스 구축 ▲현금으로 교환 가능한 쇼핑 포인트 제공 등 앞으로 위주로 고객만 누릴 수 있는 혜택과 편의성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김교수 SK플래닛 CBO는 “위주로를 통해 제휴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해가는 합리적인 구매 패턴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며 “앞으로 유통 생태계를 확장하고 서비스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