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실적·브랜드 가치 등 업계 최고점
  • ▲ SK렌터카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렌터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SK렌터카
    ▲ SK렌터카가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렌터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SK렌터카
    SK렌터카는 ‘2024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렌터카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한 해 동안 각 산업·부문별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총 4개 분야를 종합 평가한다. 대한민국 산업계를 대표하고 소비자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 수상에 대해 SK렌터카는 중고차 시장의 세분화된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중고차 상품 라인업을 적극 확대하며 고객 선택지를 넓힌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SK렌터카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하는 ‘중고차 장기렌터카’, 탄 만큼 이용료를 내는 ‘타고페이’, 타보고 원하는 시점에 인수하는 ‘타고바이’, 한 달씩 부담 없이 이용하는 ‘월렌트’ 등 중고차 렌털 상품과 현장에서 직접 차량을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는 ‘인증중고차’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0월 출시한 월렌트는 중고차 시장의 다변화와 렌털 수요 증가에 맞춰 기존 법인 대상 월 단위 렌터카 상품을 개인 고객까지 확대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출시 3개월 만에 월 평균 계약 건수가 3배 이상 증가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렌터카 기업으로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용 목적이나 인수 여부 등에 따라 중고차 상품을 다각화한 것이 3년 연속 수상이라는 값진 성과로 이어졌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