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
  • ▲ ⓒ삼성자산운용
    ▲ ⓒ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은 자사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KODEX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의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지난 1954년 독일에서 시작된 세계 최고 권위의 글로벌 디자인 공모전이다.

    이번에 수상한 'KODEX 리브랜딩 디자인'은 삼성자산운용이 2022년 10월 KODEX 20주년을 맞이해 진행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심볼 디자인의 완성도와 의미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상승하는 모양의 심볼은 하늘 높이 떠오르는 열기구가 모티브로, 목적지를 안내하는 맵 포인터의 개념을 더해 고객의 자산 성장을 도와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삼성자산운용은 리브랜딩 디자인 방향성을 반영해 작년 3월, KODEX 홈페이지를 재단장했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은 리브랜딩 디자인 관련 4번째 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