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비타민D 등으로 구성 … 비타민D 상품의 경우 1+1 행사 시행6년근 홍삼, 프리미엄 비타민 등 품질에 신경 써점자스티커 부착해 시각장애인 쇼핑 편의성을 높여
  • ▲ ⓒ롯데쇼핑
    ▲ ⓒ롯데쇼핑
    건강기능식품에서도 ‘오늘좋은’ PB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오늘좋은 PB 건강기능식품 6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니어 고객층이 주로 구매하는 알티지오메가3, 비타민D, 홍삼, 혈당, 관절, 다이어트 보조제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27일까지 ‘오늘좋은 비타민D(30g)’을 1만2900원에 1+1으로 판매하며,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21mg 함유된 ‘오늘좋은 6년근 홍삼정(240g)’은 8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최근 인기 건강기능식품으로 손꼽히는 이뮨샷 면역 비타민 상품을 상반기 내 출시할 계획이다. 

    오늘좋은 건강기능식은 고품질 원료를 사용한 만큼 품질 경쟁력이 뛰어나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오늘좋은 홍삼정’에 사용된 홍삼의 경우 토양 선정부터 수확까지 모든 과정을 김포파주인삼농협이 직접 관리한 6년근 홍삼만을 사용했다. ‘오늘좋은 비타민D’는 체내 흡수율이 좋은 세계적인 비타민 전문기업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D를 사용했다. 나머지 4개 건강기능식품도 다양한 생산업체와 협업해 원료 선정부터 제조 과정까지 엄격한 기준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시각장애인들의 쇼핑 편의성도 높였다. 롯데마트는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 위쪽에 상품명이 적힌 점자스티커를 부착, 시각장애인들이 상품을 구매하거나 복용시 헛갈리지 않게 했다. 

    임현화 롯데마트·슈퍼 식품PB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시니어 고객 뿐만 아니라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시중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고품질을 자랑하는 만큼 오늘좋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