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팝업스토어서 '스페셜 릴리즈 2022' 선봬싱글몰트 및 싱글 그레인 위스키 8종 판매성준용 원장 멘토링 클래스 함께 진행
  • ▲ ⓒ롯데마트
    ▲ ⓒ롯데마트
    롯데마트 보틀벙커가 디아지오 ‘스페셜 릴리즈 2022’ 팝업 스토어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스페셜 릴리즈는 디아지오에서 2001년부터 매년 출시하고 있는 ‘내츄럴 캐스크 스트랭스’ 컬랙션이다. 이는 원액을 숙성한 뒤 물을 섞지 않고 바로 병에 담는 위스키를 말한다.

    3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디아지오는 희귀한 증류소의 원액을 포함해 기존 위스키와 차별화된 풍미를 가진 싱글 몰트, 싱글 그레인 위스키 등 총 8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제품은 ▲카듀 16년 ▲오반 10년 ▲카메론 브리지 26년 ▲싱글톤 글렌오드 15년 ▲탈리스커 11년 ▲몰트락 ▲클라이넬리쉬 12년 ▲라가불린 12년 등이다.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인 케빈 통과 켄 테일러와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패키지를 준비했다.

    특히 보틀벙커는 ‘스페셜 릴리즈 2022’ 테마인 'ELUSIVE EXPRESSIONS(감춰진 전설)'을 주제로 매장 내 화려하고 신비한 비주얼 공간을 구현했다. 공간 내에는 독특한 디자인의 미니 테라리움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위스키 시향대를 통해 시각과 후각적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보틀벙커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는 기간 동안 디아지오코리아 월드클래스 아카데미 성중용 원장이 직접 강연하는 멘토링 클래스를 진행한다. 클래스는 보틀벙커 부라타랩의 페어링 푸드와 함께 스페셜 릴리즈 8종을 시음하며 맛과 향 등 위스키에 대한 깊이 있는 설명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