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민은행
    ▲ ⓒ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금융 편의 제고와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개인사업자 특화 플랫폼 ‘사장님+’ 서비스를 23일 선보였다. 

    사장님+는 KB스타뱅킹에서 기존에 제공하던 ‘사업자 Zone’을 리뉴얼한 서비스다. 

    국민은행은 다수의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및 심층 인터뷰 결과를 토대로 △사업용 대표계좌 △사업자 금융상품관 △정책자금 맞춤추천 △사장님 Tip △무료 컨설팅 신청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구성했다.

    이용 대상은 개인사업자 및 예비창업자 고객이다. 고객은 ‘사업용 대표계좌’ 화면에서 여러 은행에 산재한 대출 및 예적금 등 사업용 계좌 확인을 한 번에 할 수 있다.

    사업자 금융상품관에서 은행 상품뿐만 아니라 사업자 특화 카드 및 보험 상품 가입도 가능하다.

    또한 정책자금 맞춤추천을 통해 정부의 다양한 지원자금 확인부터 관련 대출 신청까지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사장님 Tip 서비스로 세무·법률·노무 분야의 전문가 조언과 사업 운영에 유용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무료 컨설팅 신청’ 화면에서는 비대면으로 KB소호컨설팅센터 무료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사장님+ 홈화면에서는 각 서비스의 핵심 정보 요약과 함께 국민은행 대표 금융상품들의 일별 금리를 제공한다.  사업장 주소지에 맞춰 지역별 보증서대출의 최저금리도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은 사장님+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4월 26일부터 5월 24일까지 개인사업자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이벤트에 응모하고 △사업용 대표계좌 설정 △정책자금 맞춤추천 서비스 가입 등 이벤트 미션을 모두 달성한 고객 전원에게 메가MCG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을 지급한다. 

    또 사장님+에서 사업자대출 한도조회 완료 시 5천원 상당의 모바일쿠폰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사업 응원금 50만원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