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내 기업, 제주 출신 예술가 참여하는 복합 지역 축제의 장 마련제주신화월드서 5~6일 제주 최초 웨딩드레스 쇼 및 명품, 플리마켓까지
  • ▲ 신한카드가 제주신화월드와 함께 5일부터 6일까지 '제주 아트&라이트 페스타 with 신한카드'를 개최한다. ⓒ신한카드
    ▲ 신한카드가 제주신화월드와 함께 5일부터 6일까지 '제주 아트&라이트 페스타 with 신한카드'를 개최한다. ⓒ신한카드
    신한카드는 제주신화월드와 함께 5일부터 6일까지 제주신화월드 '제주 아트&라이트 페스타(JEJU ART&LIFE FESTA) with 신한카드'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아트, 웨딩, 명품, 플리마켓 등 4개 존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는 제주지역 셀러, 제주 활동작가가 참여하는 등 지역상생에 중점을 두고 제주도민은 물론, 관광객·예비부부 등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신진 작가·갤러리 육성에 중점을 두고 2021년부터 매해 아트페어 '더프리뷰(The Preview)'를 개최하고 있는 신한카드의 올해 첫 번째 아트 행사가 열린다. 제주지역 예술계와 함께하고자 마련된 아트존에는 제주 출신 청년작가와 제주에서 활동 중인 작가 8명의 스토리가 담긴 작품이 전시 및 판매된다.

    신한카드가 신한 SOL웨딩페어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로 준비한 웨딩존에는 15개 전문업체가 참여한다. 제주 최초로 웨딩드레스 쇼를 선보이며 상담 고객에게 커플 캐리커처 서비스 등의 이벤트도 준비했다.

    명품 존에서는 6개의 명품 브랜드 및 의류, 쥬얼리 업체가 참여해 하이엔드 품목을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지역 소상공인에게 판로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플리마켓도 열린다. 진지향·감귤과즐·오메기떡·공예품 등이 준비돼 여행객들에게도 제주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상품을 구매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한편 신한카드는 상생협력 플랫폼인 '신한카드 올댓'에서 제주 서귀포시와 협력해 제주특산품 판매를 위한 제주몰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주관광공사의 정책 수립 과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를 지원하는 등 제주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행보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카드 측은 "문화예술 및 웨딩페어, 하이엔드 품목까지 포함하는 제주에서 보기 드문 특별한 행사로 제주도민의 이벤트 갈증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한금융그룹의 ESG 전략에 맞춰 지역 상권 회복을 위해 신한카드의 플랫폼 및 영업기반을 활용해 전방위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