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솔루션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반 전용 사내 포털 오픈SKT 구성원 대상 AI 모델 및 도구 올인원 제공AI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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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K텔레콤 구성원들은 앞으로 본인의 담당 상품·서비스에 AI 기능을 원스톱으로 빠르게 적용할 수 있게 된다.

    9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인텔리전스 플랫폼 기반의 사내 구성원 대상의 포털 ‘AI One’을 오픈했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한다. 기업이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One은 이러한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SK텔레콤 구성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사내 포털이다.

    상품·서비스를 개발하는 구성원들은 AI One에서 간단한 서비스 요청 만으로 사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의 ‘A.X’, 오픈 AI의 ‘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AI 모델 및 개발 도구를 올인원으로 제공받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AI One을 통해 인텔리전스 플랫폼 적용 서비스를 확대, AI 트랜스포메이션(AIX)을 가속화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 개인비서 서비스 에이닷(A.)은 다양한 AI 모델을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관리할 수 있는 AI One 활용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스마트하게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 AI One을 통해 고객센터의 상담원을 도와주는 AI Assistant, 사내 구성원이 활용하는 AI 도구는 물론 티월드, 티멤버십 등 다양한 SK텔레콤 사내외 서비스에 AI 기능을 쉽고 빠르게 도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텔레콤은 AI One을 통해 내부 사용 사례를 확보한 후 ICT 패밀리를 포함한 SK 계열사 및 글로벌 텔코들과도 지속적으로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민영 SK텔레콤 AI Platform담당은 “이번 AI One 론칭을 계기로 AI 기술을 사내에 더욱 빠르게 적용해 AI 컴퍼니로의 전환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