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커머스, 모바일상품권 성장세 반영콘텐츠 부문 양도, 커머스 중심 재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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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T알파는 3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0.1% 증가한 994억원, 영업이익은 21.3% 늘어난 3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TV 채널을 통한 T커머스 사업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5.8% 성장했고, 매출은 직매입 비중 조정 등으로 지난해 대비 2.8% 감소한 634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1% 증가한 25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 확대와 온라인 마케팅 강화로 매출이 성장했다는 설명이다. 추석 시즌 전년대비 취급고가 23% 증가하고, 신규 회원사도 27% 증가했다. G커머스사업부문은 대형 유통사들의 상품 소싱 강화 노력을 통해 B2B 시장 1위 사업자 위치를 확고히 해나갈 예정이다.

    콘텐츠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8% 감소한 106억원을 기록했다. KT알파는 10월 7일 이사회를 열고 콘텐츠미디어부문 내 콘텐츠사업본부 사업 일체를 KT스튜디오지니로 영업양도하기로 결의한 바 있다.

    KT알파 관계자는 “사업구조를 주력사업인 커머스 중심으로 재편하고, 전사 역량을 커머스 사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기업가치를 제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