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랜드리테일, 야탑점 VIP 라운지 오픈… “VIP 서비스 확대”

    이랜드리테일이 올해 선정된 최우수고객 수가 지난해 대비 평균 20% 성장함에 따라 ‘VIP 라운지’ 등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26일 이랜드리테일에 따르면 오는 28일 NC야탑점에 VIP 라운지를 그랜드 오픈한다.이는 이랜드리테일이 운영하는 유통 지점에서 5번째로 오픈하

    2024-06-26 문은혜 기자
  • 롯데온, ‘클린뷰티’ 기획전… 아이소이·러쉬 등 50%대 할인

    롯데온이 오는 30일까지 '클린뷰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클린뷰티'는 친환경 상품, 동물보호 비건 상품, 우수한 성분을 가진 뷰티 상품을 통칭하는 말로, 이번 기획전에서는 아이소이, 러쉬, 스킨푸드, 비욘드 등 뷰티MD가 엄선한 60여개 뷰티 브랜드의

    2024-06-26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슈퍼, 하림 손잡고 ‘농가에서 자란 토종닭’ 선보여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27일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과 손잡고 ‘깨끗한 축산농장’ 인증을 받은 농가에서 위탁 사육한 ‘깨끗한농장 토종닭・닭볶음탕용’ 신상품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롯데마트∙슈퍼가 농가에 병아리를 공급하고 사육을 위탁, 닭으로 성장하

    2024-06-26 문은혜 기자
  • 비상경영체제 돌입한 롯데면세점… 임원급여 깎고 잠실 면세점 축소

    롯데면세점이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했다. 김주남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위기 극복을 위해 임원급여 20% 삭감, 전사적 인력 구조조정 등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 25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사내 게시판에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하겠다는 임직원 대상 메시

    2024-06-25 문은혜 기자
  • '롯데 3세' 신유열, 日 롯데홀딩스 사내이사 후보 올라… 신동주는 '반대'

    일본 롯데홀딩스가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 미래성장실장을 사내이사 후보로 올리자 신동빈 회장의 형인 신동주 SDJ코퍼레이션 회장이 반대하고 나섰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일본 롯데홀딩스는 오는 26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이사 선임 등 안건을 처리한

    2024-06-24 문은혜 기자
  • "편의점만으론 뒷걸음질"… GS25·BGF리테일 전략은?

    점포 포화로 편의점 성장이 둔화될 조짐을 보이자 업계 투톱인 GS리테일과 BGF리테일이 대응에 나섰다. 편의점 외에 판매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편의점 본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사업에도 적극 나서는 분위기다.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고물가로 인한 소비 침체와

    2024-06-24 문은혜 기자
  • 알리익스프레스, '케이베뉴' 파트너사 성장 지원… "동반성장 주력"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상품 판매 채널인 ‘케이베뉴(K-Venue)’에 입점한 국내 중소 파트너들과의 상생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지난 2023년 10월에 론칭한 케이베뉴는 국내 파트너들이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하고 온라인 시장에서 성장을 이룰 수 있도

    2024-06-24 문은혜 기자
  • 더현대 대구, 기안84 개인전 연다… 7월4일부터 한달간

    현대백화점은 오는 7월 5일부터 8월 4일까지 더현대 대구 9층에서 기안84의 제2회 개인전 '기안도(奇案島·기묘한 섬) 플로팅 온 대구(Floating on DAEGU)'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이번 전시에서는 작가가 인생을 통해 얻은 깨달음을 주제로 총 30여

    2024-06-24 문은혜 기자
  • GS샵 '숏픽', 반년 만에 1억뷰 돌파… "숏폼 커머스 선도"

    GS샵은 숏폼 콘텐츠 서비스인 ‘숏픽’이 오픈 6개월 만에 1억뷰를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GS샵은 작년 12월 말 TV홈쇼핑과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송출된 상품 판매 영상을 1분 이내로 편집해 보여주는 숏폼 콘텐츠 서비스 ‘숏픽’을 오픈했다. 이후 올해 5월 말

    2024-06-24 문은혜 기자
  • 롯데홈쇼핑 "프리미엄 단백질 시장 진출… 2028년 연매출 1천억 목표"

    롯데홈쇼핑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와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식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합작법인 ‘디에디션 헬스’를 설립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과 에이치피오가 공동투자해 총 20억 규모의 자본금을 조성한다. 이번 투자는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사와

    2024-06-24 문은혜 기자
  • 롯데백화점, 전국 스타트업 판로 개척… '밋업 데이' 개최

    롯데백화점은 ‘B.Startup 롯데백화점 밋업 데이 2024’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제품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행사다.공식 밋업 데이는 2022년 이후, 올해가 세 번째다. 롯데백화점의 상품군별 담당 바

    2024-06-24 문은혜 기자
  • 롯데온, 역대급 장마 앞두고 '슬기로운 장마생활' 준비

    롯데온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시즌 헌터 - 슬기로운 장마생활' 행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즌 헌터'는 각종 데이터를 통해 이달의 트렌드와 고객의 소비 패턴, 선호도 등을 분석하고, 각 시기별로 고객이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맞춤형 혜택

    2024-06-24 문은혜 기자
  • SSG닷컴, 배송기사에게 온열질환 예방 키트 지급

    SSG닷컴이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 세 곳과 이마트 100여 개 점포 PP센터에서 근무하는 배송기사 전원을 대상으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쿨키트'를 지급했다고 23일 밝혔다.키트는 ▲열사병 등 의심 증상 발생 시 체온을 낮추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쿨팩 ▲기능

    2024-06-23 문은혜 기자
  • G마켓 글로벌샵, 역직구 수출국 1위는 ‘홍콩’

    해외에서 국내 이커머스를 통해 K-제품을 구매하는, 이른바 역직구가 가장 활발한 국가는 홍콩인 것으로 나타났다.G마켓은 자사가 운영하는 역직구몰인 ‘글로벌샵’의 1~5월 국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홍콩이 51%로 전체 매출의 절반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2024-06-23 문은혜 기자
  • 타임빌라스 수원,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시시호시’ 오픈

    롯데백화점은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브랜드 ‘시시호시’를 타임빌라스 수원에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시호시’는 취향소비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2020년 첫 매장 오픈 후 매년 10% 이상 매출 신장세를 기록 중이다. 시시호시는 상권에서 최초로 선

    2024-06-23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