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 “PB상품은 차별화 전략, 온·오프라인 모든 유통사 자사 상품 추천 진열”
쿠팡은 “고물가 시대에 PB 상품은 유통업체의 중요한 차별화 전략”이라며 “모든 유통업체는 각자의 PB 상품을 우선적으로 추천 진열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공정거래위원회는 지난 13일 쿠팡의 ’PB 부당 우대’ 의혹을 제기하며 과징금 1400억원과 법인 고발 조치를
2024-06-17 문은혜 기자 -
GS리테일 PB '유어스', 8년 만에 'BI' 새단장…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도약"
GS리테일 대표 PB 브랜드 '유어스'가 8년 만에 새 단장에 나섰다.GS리테일은 17일 자체브랜드(PB)인 유어스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함께 더 재미있는 유어스’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하고 정체성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2024-06-17 문은혜 기자 -
롯데온, 롯데홈쇼핑과 계열사 시너지… 인기상품 등 최대 20% 할인
롯데온은 오는 23일까지 롯데홈쇼핑, 롯데정보통신 등 계열사와 손잡고 단독 상품 및 혜택을 선보이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먼저 롯데홈쇼핑과 함께 17~18일 양일간 '홈쇼핑데이'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6월 인기상품을 모아 선보이며, 각 상품에 적용할 수 있
2024-06-17 문은혜 기자 -
쿠팡 "리뷰 조작 없다… 임직원 체험단 평점 일반인보다 낮아"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이 임직원 리뷰를 통해 특정 상품을 밀어주기 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쿠팡은 “리뷰 조작은 없었다”며 반박에 나섰다.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쿠팡의 리뷰 조작 의혹을 문제 삼아 지난 13일 1400억원 규모의 과징금을 쿠팡에 부과했다.
2024-06-14 문은혜 기자 -
'비즈니스 혁신' 가하는 BGF리테일, 택배·전자상거래 등 사업 영역 확장
지주사 밑에 있던 BGF네트웍스가 BGF리테일로 편입된다. 이를 통해 BGF리테일은 편의점을 넘어 전자상거래, 택배 등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 확장 기회를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BGF리테일은 오는 7월1일자로 지주사인 BGF가 보유한
2024-06-14 문은혜 기자 -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즉시배송 주문, 저녁식사 전 오후 3~7시 집중"
온라인 주문 후 1시간 내에 신선식품을 전달 받는 ‘즉시배송’이 소비자들로부터 각광 받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 저녁 전 오후 시간대인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즉시배송을 많이 이용했다.14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최근 3개월 간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의 즉시배송 주문 고객 10명
2024-06-14 문은혜 기자 -
BGF그룹, 반도체 핵심 원료 '무수불산' 제조시설에 1500억원 투자
BGF그룹의 소재 부문 계열사인 BGF에코머티리얼즈 및 이하 계열사들이 13일 이사회를 통해 '국내 무수불산 제조시설 투자'를 승인했다.BGF그룹은 2019년 BGF에코솔루션 인수를 통해 소재 산업에 진출했다. 이후 2022년 BGF에코바이오와 코프라간 합병을 통해 B
2024-06-13 문은혜 기자 -
쿠팡 “공정위 제재, 근거없는 차별… 전세계 유례 없어”
직매입・자체브랜드(PB) 상품의 검색순위를 조작했다는 이유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쿠팡과 자회사 씨피엘비(CPLB)에 1400억원대 과징금을 부과하자 쿠팡은 “근거없는 차별적 제재”라며 반박하고 나섰다.공정위는 13일 쿠팡의 직매입・PB 상품 부당 우대 의혹과 관련해 유통업
2024-06-13 문은혜 기자 -
"숨통 트이나 했는데"… 커머스 규제 완화 분위기에 홈쇼핑업계 '울상'
정부가 데이터커머스, 지역채널 커머스 등 생방송이 가능한 유사 홈쇼핑 채널을 늘리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홈쇼핑 업계가 난색을 표하고 있다. TV 시청인구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대안 없이 시장 참여자만 늘리면 과도한 출혈경쟁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우려다.13일 관련업계에 따르
2024-06-13 문은혜 기자 -
“당 낮추니 잘팔리네?”… CU, 라라스윗 디저트 판매량 100만개 돌파
CU는 차별화 상품인 라라스윗 디저트가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란 슬로건을 가진 저당, 저칼로리 건강 브랜드다. CU가 올해 2월 출시한 라라스윗 디저트는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신선하고
2024-06-13 문은혜 기자 -
롯데홈쇼핑, TV숏폼 '300초 특가' 누적 주문 4만건 돌파… 휴지·생수 잘팔려
롯데홈쇼핑은 업계 최초로 선보인 TV숏폼 ‘300초 특가’ 방송이 누적 주문 4만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롯데홈쇼핑은 모바일이 아닌 TV생방송에 ‘숏폼’을 적용해 지난 3월 업계 최단 기간 타임세일 방송 ‘300초 특가’ 방송을 선보였다. 유통가 대세로 자리잡은
2024-06-13 문은혜 기자 -
‘우리동네GS’ 앱 사용자, 3개월 연속 오프라인 유통사 1위… “GS페이 시너지”
GS리테일이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전환에 성공하며 오프라인 유통사의 벤치마킹 사례로 꼽히고 있다.13일 앱 분석 서비스 모바일인덱스의 집계에 따르면 최근 3개월 연속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모바일앱 ‘우리동네GS’의 MAU(
2024-06-13 문은혜 기자 -
롯데마트, 수박·메론 등 작게 조각낸 소용량 과일 판매
롯데마트와 슈퍼가 올 여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소용량 과일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롯데마트는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소형 품종은 물론, 먹기 좋은 크기로 커팅해서 판매하는 조각 수박, 메론, 사과 등 소용량 과일 상품 수를 전년 대비 2배 이상 확대했다.&n
2024-06-13 문은혜 기자 -
갤러리아 광교점, ‘화랑미술제 in 수원’ 프리뷰… 60여개 갤러리 참여
갤러리아 광교점은 ‘화랑미술제 in 수원’ 본 행사에 앞서 6월 13일부터 30일까지 주요 작품을 미리 감상할 수 있는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국내 최초 아트페어 ‘화랑미술제’는 한국화랑협회 주최로 1979년에 시작했다. 앞서 4월 서울 코엑스 개최에
2024-06-12 문은혜 기자 -
일본에서도 통한 '더현대 글로벌'… 팝업 한 달 만에 매출 13억원 넘어서
현대백화점은 지난달 10일부터 일본 도쿄 파르코 시부야점에서 진행하고 있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 매출이 한 달 만에 13억원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역대 파르코백화점에서 진행한 팝업스토어 중 매출 기준 1위 기록이다.고객 반응도 뜨겁다. 오픈 당
2024-06-12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