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30 잡는다"… 현대홈쇼핑, 뱅앤올룹슨 새벽 1시 ‘영스타그램’서 선봬
현대홈쇼핑이 2030 고객층을 겨냥한 기획 프로그램인 ‘영스타그램’에서 글로벌 명품 가전 제품을 선보인다.현대홈쇼핑은 19일 새벽 1시부터 덴마크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O) 블루투스 스피커’ 방송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뱅앤올룹슨
2018-08-17 진범용 기자 -
전자랜드, ‘2018 용산 로봇 페스티벌’ 개최… "로봇 신유통 메카로 만든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이하 전자랜드) ‘2018 용산 로봇 페스티벌’이 26일까지 서울시 용산 전자랜드에서 열린다.‘2018 용산 로봇 페스티벌’은 전자랜드, 서울특별시,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공동 주최하고, 총 300여평 규모의 전시장에 20개 국내 로봇 업체가 참여해
2018-08-17 진범용 기자 -
현대홈쇼핑 "한화엘앤씨 인수 추진 검토 중"
현대백화점그룹이 한화엘앤씨 인수 추진과 관련한 내용에 대해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이 없다고 공시했다.16일 전자공시 시스템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한화엘앤씨 인수 추진을 검토한 바 없으며, 현대홈쇼핑은 한화엘앤씨 인수 추진을 검토 중에 있으나,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2018-08-16 진범용 기자 -
홈플러스, 이탈리아 직소싱 ‘심플러스 비스킷’ 4종 출시
홈플러스가 이탈리아에서 직소싱한 심플러스(simplus) 비스킷 4종을 전 점에서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값싼 PB과자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진짜’ 유러피안 정통 비스킷을 선보이기 위해 ‘비스킷의 고장’ 이탈리아를 수 차례 방문했다고 설명했다. 심플러스
2018-08-16 진범용 기자 -
'반품도 속도전'… 위메프-줌마, 1시간 내 반품 서비스 '홈픽' MOU
위메프가 물류 스타트업 줌마와 1시간 이내 반품 서비스 ‘홈픽’ 도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위메프는 최근 빠르고 늘고 있는 구매 건수, 거래액 등을 고려해 고객들의 쉽고 빠른 반품 프로세스 제공하고자 9월초부터 ‘홈픽’ 서비스를 연계하기로
2018-08-16 진범용 기자 -
현대百, 가정간편식 이어 ‘K푸드’ 수출 도전… 亞 최대 ‘홍콩식품박람회’ 참가
현대백화점이 한식 세계화의 바람을 타고 한국 식품의 '수출 창구'로 변신하고 있다. 최근 가정간편식 ‘원테이블’을 홍콩 '이온백화점'에 수출한 데 이어, 이번엔 아시아 최대 식품 박람회에 단독 부스를 차리고 해외 유통업체에 'K푸드' 알리기에 나선 것이다.현대백화점은
2018-08-16 진범용 기자 -
'차량화재에' 티몬, 소화기 매출 전년比 3246% 급증
최근 자동차 화재가 잇따르면서 소화기 판매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16일 티몬에 따르면 최근 2주간 차량용 소화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46% 증가하는 등 자동차 안전용품 매출이 크게 늘었다. 1일부터 14일까지 티몬에서 판매된 자동차용품 매출을 조사한
2018-08-16 진범용 기자 -
"업종 간 경계 무너진 무한경쟁 시대"
모바일 비중 늘리는 홈쇼핑업계… '업종 경계 사라진다'
홈쇼핑업계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로 모바일 커머스가 떠오르면서 업종 간 사업 경계가 없는 새로운 경쟁 양상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 2분기 홈쇼핑 실적에서 모바일 커머스 비중이 급신장하는 등 변화한 고객 소비패턴이 더 빠르게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16일 관련
2018-08-16 진범용 기자 -
롯데百, 인공지능 '로사' 고도화 작업… '고객과 소통 강화'
롯데백화점이 지난해 12월 내놓은 인공지능 채팅봇 ‘로사(LO.S.A)’가 8개월 동안의 고도화 과정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9월부터는 스마트 스피커를 통해 ‘로사’가 백화점 쇼핑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1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속적인 고도화
2018-08-16 진범용 기자 -
이마트 에브리데이, '현금 필요 없는' 미래형 점포 첫선
이마트 에브리데이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스마트 점포’를 선보인다. 스마트 점포는 최신 디지털 혁신 기술을 토대로 새로운 결제방식과 운영방식을 적용한 미래형 매장이다. 16일 이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첫선을 보이는 스마트점포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에브리데이
2018-08-16 진범용 기자 -
신세계TV쇼핑, 명품 전문 방송 ‘S-STYLE’ 오프라인 매장 오픈
신세계TV쇼핑이 T커머스 업계 최초로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하고 명품 전문 방송 'S-STYLE'을 더 생생하게 선보인다. 신세계TV쇼핑은 18일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 ‘S-STYLE by SHINSEGAE TV SHOPPING’(159㎡·48평형)이라는 이름으
2018-08-16 진범용 기자 -
모피 찾는 젊은 女고객 증가… 신세계百, 상반기 모피 매출 24% 상승
중·장년 여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며 2010년대 초반 침체기에 빠졌던 모피가 화려하게 부활하고 있다.16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연도별 모피장르 매출은 2015년에 -11%의 큰 폭의 역신장을 기록했다. 그러나 2016년 0.1%, 2017년 17.0%까지 매년 실적이
2018-08-16 진범용 기자 -
'장바구니 부담 낮춘다'… 이마트, 생갈치 연중 최저가 판매
지난해 ‘20년만의 대풍’이라 불리며 가격이 절반 가까이 저렴해졌던 갈치를 올해는 더욱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게 됐다.이마트가 16일부터 22일까지 제주산 생갈치 1마리(대, 300g 내외)를 연중 최저가인 4980원에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작년 동기간의 생갈치
2018-08-15 진범용 기자 -
주 52시간 근무제 한 달… 퇴근 후 백화점 찾는 고객 늘었다
주 52시간 근무제가 시행된 지 한 달여가 지난 8월,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의 시간이 달라지고 있다. ‘저녁이 있는’ 직장인들이 퇴근후 백화점을 찾으면서 저녁 시간 쇼핑객들도 덩달아 늘어난 것.15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주 52시
2018-08-15 진범용 기자 -
롭스, 땀에도 번짐없는 제품 인기… 전년比 최대 300%↑
기록적인 폭염 속 ‘스웨트프루프(Sweatproof)’ 제품이 각광 받고 있다.‘스웨트프루프’란 땀과 피지에 강한 제품으로 쿠션 팩트, 마스카라 등 색조 화장품에 사용돼 번짐을 방지한 제품부터 데오 티슈, 드라이 샴푸 등 땀과 피지를 조절해 보송보송한 상태를 유지할 수
2018-08-15 진범용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