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최근 4년간 온라인 매출 47% 신장… 8월 누적 구매 1000만건 넘어
  • ▲ 롯데프레시센터. ⓒ롯데슈퍼
    ▲ 롯데프레시센터. ⓒ롯데슈퍼

    롯데슈퍼가 ‘롯데프레시 울산센터’를 오픈하고 지방권 온라인 고객 잡기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이 지난 7월 발표한 ‘온라인쇼핑 시장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쇼핑 시장이 2013년 이후 매년 19%가 넘는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성장에 힘입어, 온라인 쇼핑 시장규모가 2017년 약 80조원 수준에서 2022년 190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치를 내어 놓았다.

    실제로 롯데슈퍼의 온라인 매출 실적은 지난 17일 ‘온라인 누적 구매 건수’ 1000만건을 돌파하는 등 2014년 이후 4년간 매년 47%의 폭발적 성장률을 보이며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고 있다.

    롯데슈퍼의 온라인 배송 전용 센터인 ‘롯데프레시센터’는 2014년 출범 이후로 매년 53%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온라인에서 구매를 완료하면 다음날 배송되는 일반 온라인 쇼핑의 택배배송과는 달리, 주문 후 최대 3시간 이내 배송을 가능케 한 ‘롯데프레시센터’를 적극적으로 확장해 갈 예정이다. 이는 ‘롯데프레시센터’의 매출이 롯데슈퍼 온라인 전체 매출의 40%에 육박하는 등 온라인 매출에 기여하는 바가 점차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롯데프레시센터’는 2018년 상반기 7개 센터를 운영하며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 온라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쇼핑’의 확산과 ‘자체 배송 시스템 개선’을 통해 지방권 최초 롯데프레시 광주센터(전라도)를 오픈하며 지방권까지 서비스지역을 확대했다.

    올해 6월 오픈한 롯데프레시 천안아산센터는 오픈 2달여 만에 80%의 매출 신장을 보였다. 7월 말 오픈한 롯데프레시 청주센터는 오픈 20여일 만에 140%의 매출 신장을 보이는 등 지방권 신선식품 온라인 배송의 구심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롯데슈퍼는 지난 17일 오픈한 롯데프레시 울산센터에도 기대를 하고 있다. 상주 인구가 117만 명인 영남권 중심 도시인 울산광역시는 국내 광역시 중 1인당 GDP(국내총생산)가 가장 높아 잠재 구매력이 높은 지역이다.

    롯데슈퍼는 ‘온라인 누적 구매 1000만건 돌파’를 기념해 28일까지 롯데슈퍼 온라인 몰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0명을 추첨해 최대 1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하며, ‘1000만 건 돌파 축하 댓글 달기’, ‘신규 앱 다운’ 등 이벤트에 참여시 사은품을 제공한다

    조수경 롯데슈퍼 온라인부문장은 “롯데슈퍼의 온라인 몰의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누적구매 1000만을 달성하는 등 성장세가 눈부시다”며 “서울, 수도권을 넘어 지방권 고객들도 빠르고 간편하게 롯데슈퍼의 온라인 몰을 이용할 수 있도록 롯데프레시센터를 더욱 강화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