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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센터에 자체 LLM ‘믿음’ 적용 … 상담업무 월 4500시간 단축 효과
KT가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 모델 ‘믿:음’을 고객센터 업무에 접목해 고객 상담 편의를 높이고 있다고 30일 밝혔다.KT는 자체 개발한 언어모델 ‘믿:음’ 기반의 AICC 솔루션을 주요 그룹사 고객센터에 적용했다. 2023년부터 ‘AI 상담 어시스트’에 ‘믿:음’을
2025-07-30 김성현 기자 -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와 하이퍼카 브랜드 ‘부가티’ 컬래버레이션
크래프톤 PUBG: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가 프랑스 하이퍼카 브랜드 ‘부가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부가티 시론(CHIRON)’ 차량을 인게임 콘텐츠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이번 협업은 8월 13일 PC 라이브 서버, 8월 21일 콘솔 라이브 서버에 순차적
2025-07-30 김성현 기자 -
SKT, 통신 품질 집중관리 돌입 … 8월말까지 특별소통 상황실 운영
SK텔레콤은 8월 31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구성하고 이동통신 품질을 집중 관리한다고 30일 밝혔다.SK브로드밴드·SK오앤에스·홈앤서비스 등 자회사를 비롯해 SK AX 등 관계사와 유기적으로 협력하며 통신 서비스 관리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특히 8월부터는 고객
2025-07-30 김성현 기자 -
SOOP, 2분기 영업익 300억원 … 전년比 10% ↓
SOOP은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5% 증가한 1169억원, 영업이익은 10% 감소한 300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영업이익 감소에 대해 SOOP 측은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 연결 효과로 광고 매출 비중이 늘어나며 상대적으로 영업이익이 줄었다”며
2025-07-30 김성현 기자 -
NC AI, 경량·멀티모달 AI 모델 '바르코 비전 2.0 1.7B' 공개
NC AI가 온디바이스 환경에서 구동 가능한 초경량 멀티모달 AI 모델 ‘VARCO VISION 2.0 1.7B’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바르코 비전 2.0은 이미지와 텍스트를 함께 이해하며 질문에 답할 수 있는 차세대 인공지능 모델이다. 여러 장의 이미지를 동시에
2025-07-30 김성현 기자 -
넷마블, 신작 ‘뱀피르’ 내달 26일 출시 확정 … “MMORPG 틀을 깨고 3가지 변화 시도”
넷마블은 ‘뱀피르’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개발 방향성 과 핵심 콘텐츠, 서비스 방향성을 공유했다고 29일 밝혔다.한기현 넷마블네오 PD는 “뱀피르를 통해 MMORPG가 직면한 문제들을 외면하지 않고 정면으로 돌파하고자 한다”며 “아트의 표현 방식부터 성장과
2025-07-29 김성현 기자 -
[컨콜] 크래프톤 “인조이는 장기적 안목으로 평가해야”
크래프톤이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인조이’에 대해 장기적인 안목으로 평가할 필요가 있다고 피력했다.오진호 크래프톤 최고글로벌퍼블리싱책임자(CGPO)는 29일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인조이는 많은 분들이 배틀그라운드같은 게임과 비교하지만 싱글 플레이어 패키지 게임과
2025-07-29 김성현 기자 -
[컨콜] 크래프톤 “언노운월즈 경영진 교체, 차기작 완성도 부족이 원인”
크래프톤이 북미 자회사 언노운월즈 엔터테인먼트 경영진 교체 이유에 대해 차기작의 완성도 때문이라고 해명했다.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9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언노운월즈의 서브노티카2는 개발 과정에서 내부적으로 정한 완성도를 넘지 못했다”며
2025-07-29 김성현 기자 -
[컨콜] 크래프톤 “2분기도 배틀그라운드 건강한 트래픽 유지”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트래픽이 건강하게 유지되고 있다며 기저효과에 대한 우려를 일축했다.배동근 크래프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29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배틀그라운드는 1분기 트래픽이 강하기 때문에 2분기가 되면 상대적으로 줄어드는 것은 수년간 보여온
2025-07-29 김성현 기자 -
크래프톤, 2분기 영업익 2460억원 … 전년比 25.9% ↓
크래프톤은 2분기 매출이 전년 대비 6.4% 감소한 6620억원, 영업이익은 25.9% 줄어든 2460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크래프톤 측은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에 대해 전년 대비 기저효과라고 설명했다. 2분기 영업비용은 4160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11% 증가
2025-07-29 김성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그룹 희망나눔재단, ‘K-AI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 外
◆KT그룹 희망나눔재단, ‘K-AI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개최KT그룹 희망나눔재단이 서울시 도봉구 서울로봇인공지능과학관에서 ‘2025년 K-AI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공모전 우수작으로는 대상 4편, 최우수상 3편을 비롯해 총 46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대
2025-07-29 김성현 기자 -
NHN클라우드, 정부 ‘GPU 확보 사업’ 최다 구축 사업자 선정
NHN클라우드가 'AI컴퓨팅자원 활용기반 강화사업’의 최다 구축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NHN클라우드는 사업 참여자로 최종 발표된 3개 기업 중 전체 예산 1조4600억원에서 1조원 이상을 활용하는 최다 GPU 구축 사업자로 선정됐다. 해당 사업에 확보
2025-07-29 김성현 기자 -
티빙, 숏폼 콘텐츠 ‘숏 오리지널’ 론칭 … 내달 4편 순차 공개
티빙이 자체 제작 숏폼 콘텐츠 ‘티빙 숏 오리지널’을 내달 4일 공식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티빙 숏 오리지널은 독점 제공하는 편당 1~2분 분량의 숏폼 콘텐츠다. 간결한 전개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드라마부터 예능까지 다양한 장르를 아우른다.8월 4일과
2025-07-29 김성현 기자 -
주 이용자층 10대·20대 넥슨 ‘마비노기 모바일’, 타 MMORPG와 ‘차별화’
넥슨 MMORPG ‘마비노기 모바일’은 10대와 20대 이용자가 전체 이용자 중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30대와 40대가 주류인 MMORPG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것으로 풀이된다.넥슨은 29일 마비노기 모바일 전체 이용자의 약 66%가 10대와 20대로
2025-07-29 김성현 기자 -
LGU+, 보이스피싱·악성앱 감염 원천 차단 … 체감 가능한 보안에 ‘집중’
LG유플러스가 ‘보안 퍼스트’ 전략을 통해 경영활동 전반에 보안 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대 고객 차원에서는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부터 구제활동까지 풀패키지를 제공하며 피부에 와닿는 보안을 추구한다는 방침이다.LG유플러스는 29일 보안 간담회를 통해 회사의 보안 대응 현황
2025-07-29 김성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