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러리아百 타임월드, '레드닷 디자인·WAN 어워드' 본상 수상

    갤러리아백화점은 대전 갤러리아 타임월드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WAN(World Architecture News)의 어워드’에서 각각 본상을 수상, 국제적으로 아름다운 건축물로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갤러리아 타임월드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

    2021-09-12 김보라 기자
  • MZ세대 소통나선 럭키마르쉐, 성수동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유니섹스 영 캐주얼 브랜드 ‘럭키마르쉐(Lucky Marché)’가 10일 성수동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해  8월 론칭한 럭키마르쉐는 온라인 유통 채널과 더불어, 1년의 시간 동

    2021-09-12 김보라 기자
  • 명절 비대면 선물 인기… 현대百, 추석선물세트 매출 23% 증가

    현대백화점의 명절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에 이어 올 추석에도 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귀향을 자제하는 대신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나 지인들에게 평소보다 정성을 담아 선물하려는 명절 소비 트렌드가 강하게 표출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현대백

    2021-09-12 김보라 기자
  • KT, 블록체인·AI 지역화폐 이상거래 잡는다

    KT가 지역화폐 이상거래 탐지 시스템을 고도화해 이상거래를 차단하겠다고 12일 밝혔다.지역화폐를 활용한 불법 판매, 환전 등의 이상거래 방지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매년 지역화폐 구입으로 혜택을 취한 후 불법으로 다시 현금화 하는 ‘지역화폐 깡’ 사례들이

    2021-09-12 김성현 기자
  • KT, AI기술로 마왕 신해철 음성 복원

    KT는 고(故)신해철씨의 음성을 KT의 AI 기술로 복원했다고 12일 밝혔다. KT는 자체 개발한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이하 P-TTS, Personalized Text to Speech)을 활용해 신해철씨가 진행했던 ‘신해철의 고스트스테이션’ 라디오방송 데이

    2021-09-12 김성현 기자
  • LGU+-크립토랩, '양자내성암호' 사업 추진

    LG유플러스는 암호기술 전문기업 크립토랩과 함께 10일 오전 서울 용산사옥에서 설명회를 열고 양자내성암호(PQC) 기술 및 적용사례를 소개했다.양자내성암호(Post Quantum Cryptography)는 양자컴퓨터로 풀어내는데 수십 억 년이 걸리는 복잡한 수학 알고리

    2021-09-12 김동준 기자
  • 롯데百, 코로나가 추석 문화도 바꿨다…비대면 선물 대세

    이번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연휴 기간에 온 가족이 다 같이 모이기 보다는 미리 찾아 뵙거나 비대면으로 선물만 전하는 수요가 더욱 증가하고 있다.롯데백화점은 지난달 7일부터 진행한 추석 선물 사전 예약 판매 매출이 전년 대비 50% 신장했고, 전체 추석 선물 매

    2021-09-12 강필성 기자
  • 이마트, 추석에도 대세는 하이볼…‘양주 전성시대’

    명절 주류 소비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보통 추석 명절은 온 가족이 모이는 날로, 어른들이 즐겨먹는 소주, 맥주 등이 주로 판매됐다. 하지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홈술 문화 및 비대면 명절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올해 설, 추석 명절 기간 양주

    2021-09-12 강필성 기자
  • 롯데마트, 이색 추석선물 인기…홈쿡 매출 ‘쑥쑥’

    희소하고 이색적인 추석 선물세트가 등장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고향 방문이나 이동 대신 선물로 마음을 전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뻔한 선물보다는 그동안 명절 선물세트로 만나볼 수 없었던 희소성을 가진 의외의 상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졌다.롯데마트는

    2021-09-12 강필성 기자
  • SSG닷컴, ‘공공대작전’ 흥행 조짐…앱 설치 188%↑

    SSG닷컴이 지난달 새롭게 공개한 ‘공공대작전’ 광고 캠페인이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를 통해 SSG닷컴은 매출 증가는 물론, 방문 고객도 늘었다고 자체 분석했다.SSG닷컴은 지난달 26일 처음 공개한 ‘공공대작전 광고

    2021-09-12 강필성 기자
  • 현대차증권,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 금융 자문

    현대차증권은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에 대한 금융 자문서비스 제공을 통해 수소경제 인프라 분야 사업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이 회사는 한국가스공사 등 6개사가 체결한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운영 합작법인 하이스테이션(가칭) 설립을 위한 주주협약’에 따라 수소경

    2021-09-10 김민아 기자
  • NH투자증권, 전북 무주군청 마을공동체 전기인덕션 교체 지원

    NH투자증권은 전라북도 무주군청 군수실에서 전기레인지 93대를 기부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10일 밝혔다.이 회사는 농협재단과 지난 2019년부터 전국 농촌 마을공동체(마을회관, 경로당)에 인덕션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면·리 단위 농촌 지역이 대부분은 LPG를 사

    2021-09-10 김민아 기자
  • [데일리 IT 단신] KT·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디지털헬스 스타트업' 육성 맞손 外

    ◆ KT·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디지털헬스 스타트업 '차세대 유니콘' 육성 나서KT는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으로 디지털·바이오헬스케어 분야의 '차세대 유니콘'이 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전문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넥스트 점프업(Next Jump-up)'을

    2021-09-10 김동준 기자
  • 차별화 상품 통하네… 홈플러스 "한정판매로 불황 넘는다"

    홈플러스가 차별화 상품을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한다.홈플러스는 이색 경험을 담은 ‘한화이글스’ 기획 상품을 한정 판매해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고객을 공략할 방침이라고 10일 밝혔다. 고객 트렌드에 발맞춘 상품으로 연이은 ‘완판’ 기록을 달성한다는 포부다.지난달 수원

    2021-09-10 강필성 기자
  • SGI서울보증, 메타버스 활용한 회의 개최 등 디지털경영 속도

    SGI서울보증보험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디지털 경영에 나서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보증은 지난달 27일 해당 플랫폼를 이용해 디지털 전략과제 추진을 위한 회의를 개최했다. 임직원이 아바타로 회의에 참석해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는 설명이다.지난 1일부

    2021-09-10 전상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