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플러스, 고객 10명 중 3명이 PB상품 구매… 효자 노릇 ‘톡톡’

    홈플러스는 최근 3년 연속 PB상품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지난해 홈플러스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은 PB상품을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홈플러스 PB상품 수도 2019년 900여 종에서 2023년 3000여 종으로 크게 확대됐다.지난 20

    2024-02-12 문은혜 기자
  • "장 언제보지?" 설 연휴, 쇼핑 휴무일 체크하세요

    이번 설 연휴에 쇼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각 지역별 대형마트 휴무일을 꼼꼼히 살펴야 할 전망이다. 각 지자체별 대형마트의 휴무일을 평일로 변경한 곳이 적지 않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휴무일을 설 명절 당일로 옮겼는지도 꼼꼼히 살펴야 헛걸음을 방지할 수 있다. 

    2024-02-10 강필성 기자
  • 롯데쇼핑, 지난해 영업익 5084억… 7년만에 순이익 흑자전환

    롯데쇼핑이 7년만에 당기순이익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롯데쇼핑은 8일 실적발표를 통해 지난해 연간 영업이익이 5084억원으로 전년 대비 31.6%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조5559억원으로 전년 대비 5.9%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1797억원으로

    2024-02-08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설 앞두고 4500만원 규모 설날키트·김치 기부

    GS리테일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 및 조손가정 200가구에 3000만원 상당의 설날키트와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1500만원 상당의 김치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설날키트는 GS리테일에서 사회 공헌활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해피데이 나눔키트’의

    2024-02-08 문은혜 기자
  • GS25, 편의점 '매출 1위' 지켰다… 진짜 경쟁은 올해

    편의점 맞수 GS리테일과 BGF리테일의 1위 자리를 둔 경쟁에서 GS리테일이 매출 1위 수성에 성공했다. BGF리테일의 매서운 추격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매출의 우위를 유지한 것. 다만 그 격차가 빠르게 좁아지고 있다는 점에서 본게임은 올해 펼쳐지리라는 관측도 나온다.&

    2024-02-08 강필성 기자
  • 중국서도 통한 락앤락, ‘2023년 징동 주방용품 최우수 협력상’ 수상

    락앤락은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징동(JD.COM)의 주방용품 사업부가 선정한 ‘2023년 징동 주방용품 최우수 협력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최근 ‘2023년 징동 우수 서비스 브랜드상’을 수상한데 이어 2관왕을 달성하게 됐다. 이번 수상

    2024-02-08 문은혜 기자
  • 다이소몰, 3만원 이상 구매하면 '파묘' 예매권 쏜다

    아성다이소는 자사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파묘 예매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하며,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한다. 픽업, 배송비를 제외한 상품 구매 금액 기준으로

    2024-02-08 문은혜 기자
  • 홈플러스 '즉시배송' 했더니, 최단기간 온라인 매출 1조 달성

    홈플러스는 최근 5년 간 온라인 성장률이 연평균 20%에 달했다고 8일 밝혔다.2021년 회계연도부터 홈플러스 온라인은 3년 연속 매출 1조원 이상을 기록했으며, 2023년 회계연도(2023년 3월~2024년 2월)에는 3분기 만에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홈플러스 익스

    2024-02-08 문은혜 기자
  • 홈플러스, 설 연휴 먹거리 책임진다… 관련 매출 최대 300%↑

    홈플러스는 설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오는 14일까지 이색 설 간편식 먹거리를 총망라해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혼설족 등 고향에 내려가지 않고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명절 음식을 합리적 가격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름기 많은 명절 음식에 물린 고객들을 위한

    2024-02-08 강필성 기자
  • KT&G 이사회, FCP ‘1조원 제소청구’ 거절키로 결의

    KT&G 이사회는 회사의 주주인 행동주의 펀드 플래시라이트캐피탈파트너스(FCP)가 공익법인 등에 자기주식 처분을 결정한 전‧현직 이사들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라는 공문을 발송한 것과 관련해 제소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7일 밝혔다.KT&G 감사위원회는 지

    2024-02-07 강필성 기자
  • GS25·CU, 지난해 즉석원두커피 5억잔 팔았다… "프랜차이즈 못지 않네"

    맛과 가성비를 갖춘 편의점 즉석원두커피가 저가 프랜차이즈 커피 시장을 위협하고 있다.  1000원대의 저렴한 가격이지만 일반 커피 프랜차이즈와 비교해 맛이 떨어지지 않는데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디저트를 곁들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판매량이 매년

    2024-02-07 문은혜 기자
  • "입던 옷 꺼내입을까" 소비침체 직격탄 맞은 패션업계, 작년 실적 반토막

    패션업계가 지난해 불황의 불똥을 맞았다. 주요 패션업계의 실적이 일제히 악화되면서 부진을 면치 못한 것이다. 특히 수익성의 악화는 업계 전반의 두드러진 현상이 되고 있다. 고부가가치 상품에 대한 수요의 감소가 수익성 악화에 직접적인 배경이 됐다.패션업계는 이에 맞춰 브

    2024-02-07 강필성 기자
  • 여기어때 '직장인 매달 할인', 비즈니스 혜택 강화

    여기어때가 비즈니스 회원들을 위한 혜택을 키운다.여기어때는 2월 말까지 여기어때 비즈니스 회원들을 위한 전용 쿠폰팩을 발급한다고 7일 밝혔다. 신규 비즈니스 고객이 계속 늘어나는 가운데, 차별화된 혜택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인다. 여기어때 비즈니스는 기업 임직

    2024-02-07 강필성 기자
  • 풀무원, 日 두부바 매출 2년간 3.4배 성장… 사업 확대 본격화

    일본 3대 메이저 편의점에서 건강 간식으로 자리매김한 풀무원의 신개념 식물성 단백질 제품 ‘두부바’가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초고속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풀무원은 일본법인 아사히코에서 지난 2020년 말 출시한 두부바 매출이 최근 2년간 3.4배 성장하

    2024-02-07 강필성 기자
  • 모바일 식권 '벤디스', 현대백화점그룹 편입 1년 만에 거래액 50% 늘어

    국내 모바일 식권 1위 기업 벤디스의 지난 2023년 연간 거래액이 역대 최대 규모인 1500억원에 달한다. 이는 2022년(976억원)과 비교해 50% 이상 증가한 수치다.7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벤디스는 그룹 편입 직후 기존 70억~80억원 수준이었던 월평균 거

    2024-02-07 문은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