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홈쇼핑, 홈퍼니싱 '까사로하' 론칭 1년만에 100억원 돌파
롯데홈쇼핑은 지난해 9월 선보인 홈퍼니싱 전문 프로그램 ‘까사로하’(CASAROHA)가 론칭 1년 만에 주문금액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까사로하는 국내외 고급 홈퍼니싱 브랜드와 트렌디한 상품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유명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
2021-09-27 강필성 기자 -
[단독] "국내 유통업계 최초"… 잠실 롯데월드몰에 애플스토어 유치
롯데쇼핑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IT기업 애플 유치에 성공할 전망이다. 애플스토어 4호점이 잠실 롯데월드몰에 입점을 앞두게 된 것.애플은 국내에도 휴대폰 등의 IT기기로 독보적인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만큼 상당한 모객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27일 유통업계
2021-09-27 강필성 기자 -
개인정보 中 관리 주장에… 쿠팡 "사실무근" 반박
쿠팡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국 기업에 맡겼다는 주장에 대해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했다.쿠팡은 27일 입장문을 통해 “쿠팡의 고객정보는 한국에 소재한 데이터센터에 저장되고 있으며, 어떠한 개인 정보도 중국에 이전되거나 저장되지 않는다”고 밝혔다.쿠팡의 고객 데이터가 중국
2021-09-27 강필성 기자 -
현대리바트, 가구에 파격색채 적용…B2C시장 공략강화
현대리바트가 파격적인 색채를 적용한 가구를 잇따라 선보이며 디자인 경쟁력 부각을 통해 B2C 가구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이기에 나섰다.현대리바트는 자체 컬러 매뉴얼인 ‘리바트 컬러 팔레트’를 적용한 2021년 신제품 82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리바트 컬러 팔레트
2021-09-26 임소현 기자 -
롯데백화점, 창사 이래 첫 희망퇴직… “조직 젊어진다”
롯데백화점이 42년만에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창사이래 처음 내린 결단이다. 근속 20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통해 보다 젊은 조직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24일 롯데쇼핑에 따르면 최근 근속 20년 이상 직원을 대상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고
2021-09-24 강필성 기자 -
김포공항 면세점 입찰공고… 흥행 여부에 촉각
김포국제공항 면세점에 대한 입찰 공고가 나오면서 면세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김포공항은 수도권에서는 인천국제공항 다음으로 큰 공항으로 꼽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지금까지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었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한 기대감도 적지
2021-09-24 강필성 기자 -
주인 바뀌는 '이베이코리아' 옥석 가리기 본격화… O2O 사업 축소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PMI(인수 후 통합작업) 작업이 가시화되는 분위기다. 이베이코리아가 기존에 추진 중인 사업들에 대해 옥석을 가려 수익성 제고에 나선다.23일 이베이코리아에 따르면 무인택배함 서비스 '스마일박스'를 오는 10월 22일께 종료한다. 무인택배함을 선보
2021-09-23 한지명 기자 -
주류업계, '소맥족' 줄어드는데… 4Q엔 달라질까
주류업계의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지난 7월부터 본격적으로 확산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주류 소비가 여전히 내리막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소주 시장의 침체와 함께 수제맥주와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맥주 시장의 추세는 여전히 주류 업계에 마이너스
2021-09-23 강필성 기자 -
GS리테일, 중소 협력사 대상 ‘ESG역량 강화 프로그램’ 본격화
GS리테일은 중소 협력사가 참여하는 'ESG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본격화 한다고 22일 밝혔다.'ESG 프로그램'은 중소 협력사의 ESG 경영 체계 확립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교육 사업이다. 전 세계적 화두인 ‘ESG’ 경영 패러다임을 국내 중소 협력사가 유연하게
2021-09-22 한지명 기자 -
SM하이플러스-GS25, 한글날까지 '하이패스 충전 이벤트'
SM그룹 서비스 부문 SM하이플러스가 10월11일까지 GS25에서 선불 하이패스 카드를 충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20일 SM그룹에 따르면 추석 연휴부터 한글날 대체 공휴일까지 이어지는 연휴 기간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급증하는 점을 고려해 GS2
2021-09-20 성재용 기자 -
"올 추석도 나홀로 집에"…혼추족 겨냥 나선 유통界
“이번 추석은 귀성 포기하고 집에서 간단히 명절음식 먹을 거예요.”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영향으로 귀성을 포기하는 사람이 늘면서 집에서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이 많아지자 유통가의 추석 풍경에도 여러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 업계는 이 같은 상황을
2021-09-20 한지명 기자 -
집콕 추석·물가 급등에… "간편식이 대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명절이 이어지면서 추석 제수음식으로 간편식을 이용하는 가정이 늘고 있다. 여기에 치솟는 추석 물가도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19일 마켓컬리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3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추석 기간
2021-09-19 김보라 기자 -
“연휴에 쇼핑 가볼까” 백화점, 고객모시기 행사 ‘풍성’
주말을 포함해 5일 이상 이어지는 연휴를 두고 유통업계가 가을 나들이 고객을 잡기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이번 추석 명절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영향으로 비대면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따
2021-09-18 강필성 기자 -
NS홈쇼핑, 中企 위한 ‘아마존 입점 지원’ 나선다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위한 ‘아마존 입점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매년 해외 박람회 참가를 통해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지원해 온 NS홈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해외 쇼핑몰 입점을 지원하는 방향으로
2021-09-17 강필성 기자 -
대형마트, 추석 전 마지막 주말…최저가 경쟁 中
대형마트가 민족의 명절 추석 전 마지막 주말을 앞두고 치열한 할인 행사에 나선다.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으로 대형마트의 추석 상차림 수요가 감소한 만큼 마지막 주말 행사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포부다. 여기에는 추석 대목이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2021-09-17 강필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