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마트24, 디지털 전환 가속화… 소비자 접점 확대

    이마트24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변화하는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전환 가속화를 추진 중이다. 인공지능(AI), 비대면 서비스 등 디지털 기술을 편의점에 적극 활용해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의도다.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

    2021-10-08 한지명 기자
  • GS샵-협력사 상생… 양방향 '품질 서비스' 제공

    GS리테일의 GS샵이 협력사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방향 ‘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GS샵은 카카오톡 기반의 품질 정보 서비스인 ‘QA가이드봇(큐봇)’을 정식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GS샵 협력사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상품 카테고리별 품질 검사

    2021-10-08 강필성 기자
  • 유통업계, '오징어게임' 굿즈 흥행… 홀로 웃는 '中' 직구

    최근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이 전세계적으로 흥행가도를 달리면서 이커머스 업계도 덩달아 신바람이 나고 있다. 드라마 ‘오징어게임’ 관련 굿즈가 그야말로 대박이 났기 때문이다. 다만 이 상품들이 대부분 넷플릭스의 저작권을 고려하지 않는 중국에서

    2021-10-08 강필성 기자
  • [生生국감] 삼성전자vs이마트24, 갤럭시워치 편의점 판매 입장차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와 버즈2의 편의점 판매를 놓고 제조사인 삼성전자와 판매처인 이마트24의 주장이 엇갈리고 있다.7일 오후 진행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산자위) 국정감사에 삼성전자 갤럭시워치4와 버즈2의 편의점 판매가 도마 위에 올랐다. 노태문 삼성전자

    2021-10-07 한지명 기자
  • 김태경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대표 "2024년 IPO 목표"

    "수제맥주 시장은 매년 30~40%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향후 시장 규모도 현재보다 10배는 더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이러한 성장세에 맞춰 올해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고, 2024년쯤 IPO(기업공개)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김태

    2021-10-07 한지명 기자
  • 추석 끝나자 한복 환불… 이커머스 시대, 독해진 블랙컨슈머

     “추석 연휴 직후부터 한복 반품이 잇따르고 있어서 관련 검수 업무가 밀려있을 지경입니다.”한 이커머스 업계 직원의 말이다. 이 회사의 반품센터에서는 현재까지도 온갖 반품이 쌓여있다고 한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한복을 구매한 뒤, 추석 직후 환불하는 이른바 ‘

    2021-10-07 강필성 기자
  • 김동욱 골든블루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동참

    골든블루는 운전자들의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김동욱 대표가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은 작년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어린이 보

    2021-10-07 강필성 기자
  • 한샘 "집, 의식주 해결 공간에서 '자기계발' 공간으로"

    한샘은 8일 한샘닷컴에서 ‘좋은 집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2021년 가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진행한다.한샘은 매년 봄, 가을마다 주거공간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회를 열고 있으며 이번이 일곱 번째 행사다. 한샘은 이번 발

    2021-10-07 한지명 기자
  • 홈쇼핑 업계, ‘라이브커머스’ 총력전… 독자 브랜드 강화 중

    홈쇼핑 업계가 자사의 라이브커머스 키우기에 전력 투구를 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가 유통업계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잡리잡으면서 기존 방송 콘텐츠에 강점을 지닌 홈쇼핑 업계가 시장을 주도하면서 빠르게 세를 확대하는 중이다.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주요 홈쇼핑 업계는 저마다 자

    2021-10-06 강필성 기자
  • ‘드론 배송’ 시대 성큼… 세븐일레븐, 드론 프로젝트 추진

    편의점에 드론 배송 서비스 시대가 열린다.코리아세븐의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 ‘파블로항공’과 드론 배송 서비스 및 사업 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파블로항공’은 롯데벤처스의 스타트업 펀드투자 우수

    2021-10-06 강필성 기자
  • CU "업계 최초로 상품 위험예측 품질안전관리시스템 구축"

    CU가 유통업계 최초로 상품 위험을 예측하는 품질안전관리시스템 구축에 나선다.BGF리테일은 ‘품질안전관리시스템(이하 QSS)’을 도입하고 상품 입점부터 판매까지 물 샐 틈 없는 상품 안전망을 구축한다고 6일 밝혔다.QSS는 BGF리테일이 30여년간 쌓아온 제조사 및 상

    2021-10-06 강필성 기자
  • 위메프 "신상모아 큐레이션 했더니…거래액 5.9배↑"

    위메프의 새로운 큐레이션 서비스 '신규 오픈' 코너가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의 호응을 얻고 있다.위메프는 신규 오픈 코너의 최근 한 달간 거래액이 서비스 시작 직후(7월 19일~8월 18일)와 비교해 5.9배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상품 구매 건수도 6.6배 증가했다.지

    2021-10-06 한지명 기자
  • 현대百그룹, 한양대·성동구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

    현대백화점그룹은 한양대학교, 서울 성동구와 함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창업 후 3년 이상 7년 미만의 도약기에 접어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본격적인 사업화와 스케일업(고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6일 현대백화점그룹에 따

    2021-10-06 한지명 기자
  • '700만 자영업자 공략'… 유통업계, B2B 시장 경쟁 가열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한 소모성 자재 구매 대행(MRO) 서비스를 잇따라 강화하고 있다. 대량으로 반복 구매하는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수익성을 담보할 수 있는 만큼 새로운 성장 돌파구로 주목 받고 있다.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쿠팡·GS리테일은

    2021-10-06 한지명 기자
  • 롯데마트, 와인 넘어 막걸리·위스키까지… 종합 주류매장 '벙커' 추진

    롯데마트가 오는 12월 오픈 예정인 ‘메가 와인 전문점’이 종합 주류 판매점으로 보다 규모를 확대할 전망이다. 와인 뿐만 아니라 막걸리부터 소주, 맥주, 위스키 등 다양한 술을 종합적으로 취급하는 종합몰로 방향을 선회하는 것. 롯데마트는 내부적으로 이에 대한

    2021-10-06 강필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