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캉스시즌 인기대품, 튜브.부력복.아이스박스.테이블. 텐트 특가구명조끼, 스노클링 등 물놀이용품 해외소싱 2배 늘려 반값에 선보여
  •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캠핑용품, 물놀이용품 등 바캉스 시즌상품이 평년보다 한 달 가량 앞서 인기를 끌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6월들어 캠핑용품, 물놀이용품 등 매출을 분석한 결과 캠핑용품은 전년대비 202.7%, 물놀이용품은 90.1% 신장세로 역대 사상 최고 매출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튜브, 아이스박스 등 바이어가 선정한 ‘바캉스시즌 인기 5대 상품’을 21일부터 최대 7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고 19일 밝혔다.
     
    등산용품 위주로만 운영했던 스포츠매장을 올해 캠핑용품과 물놀이용품 등 바캉스용품으로 대폭 보강했으며 운영상품수 또한 지난해 대비 2배 가량 확대했다. 바캉스철 구매가 잦은 물놀이용품의 해외소싱 상품비중을 전년대비 2배 늘려 물량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바캉스철 인기상품 1위인 튜브를 연령대에 맞춰 준비, 성인도 쓸 수 있는 칼라튜브를 1만1,900원에 선보인다. 세계최대 물놀이용품 제조업체인 ‘INTEX’ 사와 사전기획을 통해 아동들이 좋아하는 원형아쿠아풀을 2만5,900원에, 사각투명풀을 2만8,900원에 판매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구할 수 없는 구명조끼 또한 대형마트 바캉스시즌 인기아이템 2위에 올랐다.
     
    이마트는 실내수영장이나 바다, 강 등에서 쓸 수 있는 부력보조복을 9,800원(아동용)과 1만4,800원(성인용) 파격가에 선보인다. 이탈리아 다이빙 전문브랜드인 ‘SEAC SUB’사의 스노쿨링 용품을 유통업계 최초로 준비해 성인 전문가용을 5만9,900원에, 아동 물놀이세트(스노쿨링, 오리발, 수경)를 1만6,600원에 판매한다.
     
    여름철 가정필수품인 아이스박스도 소싱을 통해 가격을 낮췄다는 것이 이마트의 설명. 
     
    이마트는 3-4인 가정에서 가장 선호하는 사이즈인 이글루 아이스박스(45L)가 4만4,700원으로, 시중가대비 33% 저렴하다. 캠핑이나 피서철에 준비하는 야외용 아이템인 테이블을 의자와 함께 세트로 기획, 단품 구매시보다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한다.
     
    코베아 테이블 세트(코베아 3단 폴딩 테이블, 하이백 체어 4개)  2,500개를 16만9,000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가정마다 필수품으로 자리잡은 텐트는 세계 1위 캠핑브랜드인 콜맨과 함께 단독기획을 통해 ‘콜맨 BC캐노피돔 플러스’를 29만9,000원에 1,000개 한정으로, 그늘막이나 텐트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코베아 오토 스크린하우스’를 169,000원에 2,000개 한정으로 선보인다.
     
    “여름 더위가 평년보다 일찍 시작되면서 바캉스용품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어 큰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 바이어가 꼽은 바캉스 인기대품을 해외소싱과 단독기획을 통해 초저가로 준비해 여름 휴가준비를 저렴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마트 프로모션팀 김진호 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