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위치어워드2012'… '베스트오디오-비주얼브랜드' 선정소비자연맹… 소비자 만족도 조사 및 제품 테스트 통해 인정
  • ▲ ⓒ가운데 삼성전자 영국법인 앤드류 그리피스 상무.
    ▲ ⓒ가운데 삼성전자 영국법인 앤드류 그리피스 상무.

    삼성전자는 27일 영국의 소비자연맹지인 '위치'로부터 2년 연속 ‘베스트 오디오-비주얼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럽 최대 소비자연맹 발행 잡지인 위치는 지난 1년간 2,500여개의 다양한 제품을 평가한 결과와 소비자 조사를 바탕으로 만족도와 품질, 신뢰성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하며 이 상을 수여했다.

    지난해 3월부터 올 2월까지 평가된 삼성전자의 72개 제품들 중 38%에 해당하는 27개 제품이 최고 추천 제품인 '베스트 바이'로 선정됐다. 이 처럼 많은 제품이 대거 '베스트 바이'로 선정된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것으로 알려졌다.

    TV는 55D8000, 46D7000 등이 나란히 최고점을 받으며 5개의 스마트TV 모델이 베스트 바이에 포함됐다.

    위치 어워드 수상은 유럽 전지역에 걸쳐 제품력과 브랜드에서 큰 상승효과를 얻게 된다. 수상업체는 유럽은 물론 글로벌시장에서 차기 어워드가 진행될 때까지 위치 어워드 로고를 광고와 각종 홍보에 활용할 수 있다.

    “영국 소비자연맹으로부터 2년 연속 '베스트 오디오 비주얼 브랜드'에 선정돼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소비자 의견을 바탕으로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유럽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 김석필 전무(삼성전자 구주 총괄)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는 65만여명의 회원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 천번의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 영국은 물론 유럽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받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매년 TV와 오디오, IT, 자동차 등 다양한 부분에서 제품과 서비스를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에게 ‘위치 어워드’를 수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