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까지 접수… 서울·광주서 각 250명씩 5회에 걸쳐 진행정보 전달을 넘어 지원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채용설명회
  • 기아자동차가 하반기 대졸공채를 위한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기아자동차는 24일 오는 30일까지 다음 달에 열리는 ‘2012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설명회’를 겸한 ‘기아 시네마데이’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9월 7일과 8일, 10일과 11일에는 서울 CGV 청담 씨네시티의 기아차 브랜드관인 ‘기아 시네마’에서, 9월 13일에는 광주 CGV에서 각각 진행된다.

    사전 참가신청을 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매회 250명씩 총 5회에 걸쳐 열린다.

    경영진과 채용팀장이 직접 비전과 다양한 채용정보를 공개하는 '채용 설명회'와 최신영화를 상영하는 '기아 시네마데이'를 함께 시행함으로써 지원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선배사원과의 상담시간을 마련해 지원자 본인의 희망 직무와 경력개발에 대해 경험을 공유하는 한편 회사생활에 대한 궁금함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최근에 입사한 선배사원들의 취업 성공기를 로비에 게시해 지원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올 3월 처음 시행한 시네마데이 채용설명회가 단순한 채용정보의 전달을 넘어 지원자들과 공감의 자리로 좋은 반응을 얻음에 따라 향후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지방대생 채용 확대를 위해 이번 채용설명회부터는 광주지역을 추가하고 여성의 날인 9월 11일에는 여성 지원자를 우대한다.

    “시네마데이와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는 구직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기아차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다. 구직자들의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
    - 기아차 관계자

    모집 대상은 4년제 대학 또는 대학원 졸업 예정자 및 기 졸업자로 오는 30일까지 기아차 페이스북에 신청하면 추첨을 통해 참가자를 선정,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